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7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기업/상품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석 충전케이블,"스파이더 잭!" 스마트폰 충전케이블의 리더로 급부상!
스마트폰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 '스파이더잭' 출시!
등록날짜 [ 2018년02월16일 08시50분 ]

현대인의 삶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를 꼬집어 나타난다는 신조어 "스몸비(길거리에서 스마트폰을 보며 주변을 살피지 않고 걷는 사람들을 이르는 말)"를 겨냥해 편이성과 안정으로 무장한 스마트폰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 "스파이더 잭"이 스마트폰 충전 업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양 증가와 발맞춰 보조 배터리 산업과 고속충전을 위한 충전 케이블 업계가 함께 부상했다. 
 

형영색색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의 보조배터리와 고속 충전 케이블 이어 무선충전 방식에 이르기까지 스마트폰의 발전 속도를 따라 잡으며 무섭게 변모 했다. 그러나 정작 스마트폰 충전의 아킬레스건은 다름 아닌 바로 스마트폰의 충전단자! 
 


 

자주 케이블을 스마트폰 단자에 꽂다보니 나중에 충전 접합 부분이 헐거워져 결국에는 충전이 되지 않는 것은 물론, 차안이나 실내에서 충전중인 스마트폰을 급하게 당겨 콘센트까지 줄줄이 달려 나오거나, 스마트폰 충전 단자에 무리가 생겨 휘어지는 현상으로 핸드폰을 수리해야 하는 불편함까지 그 모두가 소비자가 감수할 몫이였다. 게다가,  어두운 곳에서는 노약자나 장애인 뿐 아니라 일반인 조차도 위아래가 구별이 되어 있는 기존의 충전 케이블은 스마트폰 단자에 정확하게 꽂는 것 조차도 쉬운 일이 아니다. 
 

바로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 제품이 스마트폰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 "스파이더 잭"이다.
 

 


관계자는 "스마트폰 충전 단자 근처에 스파이더 잭을 대면 마그네틱의 강력한 자력의 힘 때문에 스파이더 잭이 충전 단자로 끌어 당겨져 자동으로 빨려 들어가듯이 '착'하고 알아서 붙는다."며, "충전 잭의 앞뒤 구분을 없애 어느 쪽으로나 가능하며 운전 중, 어두운 곳, 눈이 침침한 부모님, 몸이 불편한 장애인 등도 한 손으로 충전할 수 있을 만큼 간편해서 충전 단자를 찾는 수고로움 없이 충전할 수 있다."고 전했다.

스파이더잭은 in 어댑터를 스마트폰의 기존 충전 단자에 부착시키는 방식인데,  in 어댑터는 손톱만한 크기로, 기존의 충전단자에 꼭 맞게 밀착 삽입되는 매우 슬림한 형태이기 때문에 외형상 혹은 디자인면에서 불편함이나 왜곡시키지 않는다. 
 


게다가, in 어댑터를 장착하면, 스마트폰 충전 접합 부분이 헐거워져 충전단자 불량으로 인한 A/S발생이 크게 줄어들어 스마트폰 업계나 소비자 양쪽 모두가 반길 일이다. 
 


스파이더 잭의 in 어댑터가 스마트폰과 단단하게 고정될 수 있도록 삽입방식의 디자인으로, 겉으로 돌출된 부분이 외부 물체들에 걸려서 빠질 위험을 최소화시켰으며, 스마트폰 외부에 디자인을 위한 케이스나 범퍼 등을 사용할 때를 고려해 슬림하고 유선형 타입으로 제작한 것, 일정한 힘을 가해서만 스마트폰과 분리되기 때문에 충전 중 줄을 건드려 스마트폰이 파손되는 위험이 없는 것 등이 마그네틱 자석을 활용한 기능적인 충전 케이블에 소비자의 패턴을 분석한 맞춤제품을 이뤄냈다는 평이다. 
 


이렇게 디자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완성도를 높인 스파이더잭은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등에 전자기 전기접속장치의 개량구조로 특허(제10-1103028호)를 받았으며, 현재 5pin 안드로이용, 8pin 아이폰용, C-type용 3가지가 출시되었다.
 

              


한편, 스파이더 잭은 온/오프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문의 www.spiderjack.co.kr , 02-3147-1080)
 

최정범 전문기자 press@rocketnews.co.kr

올려 0 내려 0
최정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광군, “빗물이용시설 설치 지원사업” 2차 모집 (2018-07-14 05:28:32)
영동씨푸드㈜, "4:30 Chef"브랜드, GS슈퍼에서 새우요리 론칭! (2017-12-18 09:10:00)
김영록 전남도지사 주재, 긴급 ...
인천서구 가정3동, 환경정화 클...
화순군 민선7기 첫 정기인사 단...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지역...
영광군, 인구정책위원회 출범
천정배, 입법조사처에 기무사 ...
광주시교육청, 11개 학교 대상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