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MICE > 축제/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IWPG, 세계평화선언 5주년 기념행사 성료
서울·경기 및 전국 80여개 도시 진행
등록날짜 [ 2018년05월28일 17시50분 ]

(사)세계여성평화그룹(이하, IWPG, 본부장 윤현숙)은 지난 25일 뚝섬 유원지에서 (사)하늘문화세계광복(HWPL, 대표 이만희)주최하고 국제청년평화그룹(IPYG)과 공동주관한 ‘세계평화선언 5주년 기념행사 및 전쟁 종식 평화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IWPG 서울경기지역 회원들이 25일 뚝섬유원지에서 열린 세계평화선언문 5주년 기념행사에 참여했다. (자료출처: IWPG)  


이번 행사는 IWPG가 남북정상의 판문점 선언과 함께 한반도 평화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이어가기 위해 서울 뿐 아니라 전국 주요도시를 비롯해 해외 80여개 도시에서 청년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IWPG 윤현숙 본부장이 25일 뚝섬유원지에서 열린 세계평화선언문 5주년 기념행사에서 발제를 하고 있다. (자료출처: IWPG)


윤현숙 본부장은 발제에서 HWPL의 조국통일선언문을 언급하며 “남북지도자는 부끄러운 나라와 국민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 국민이 원하는 통일을 해야 하며 우리의 힘으로 평화를 이룩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제는 인류평화를 이루기 위해 정치인들과 법조인들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을 구속력 있는 법으로 제정해야하고, 종교인들은 창조주 안에서 하나가 돼야하며, 모든 청년과 여성들은 이 일이 잘 이루어지도록 감시와 촉구를 지속해야 한다.”고 말했다.
 

▲ 25일 뚝섬유원지에서 열린 세계평화선언문 5주년 기념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자료출처: IWPG)
 

IWPG는 이달 5월 9일부터 22일까지 유럽 5개국(우크라이나, 독일, 스웨덴, 노르웨이, 루마니아)을 순방하며 평화의 나팔 소리를 울려 유럽에 평화의 볼륨을 높였으며, 더불어 지난 7개월간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협약 체결촉구 천만서명 캠페인’을 세계 63개국에서 진행해 서명 결과 200만명을 돌파하는 등 민간단체로서는 보기 드문 행보를 보였다.

 

신덕이 기자 press@rocketnews.co.kr

 

올려 0 내려 0
신덕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46회 강진청자축제’발전방안 논의 (2018-07-12 12:15:34)
IWPG,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축제한마당 (2018-02-01 23:40:00)
영광군, 2018년 겨울철 재난안...
거창출신 엄재철 한국쿠제 대표...
국회와 정부, 대기업 농어촌상...
아빠ㆍ엄마, 거북이 마라톤 즐...
경기도, 2019년도 유망환경기업...
경기도, 건설현장 중대사고 예...
신반포2차 재건축, 새 전기 맞...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