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정책/동향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16개 스마트센서 강소기업에 7억 원 지원
등록날짜 [ 2018년07월13일 18시26분 ]


[아유경제=김소연 기자] 오늘(13일) 경기도와 경기테크노파크는 `경기도 산업자동화용 스마트센서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내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센서는 우주개발 과정에서 개발된 것으로 통계적 계산처리, 다른 스마트 센서와의 교신, 환경 변화 순응, 판단 기능 등을 갖춘 지능화된 센서를 말한다. 다양한 제조업 분야에 걸쳐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핵심기반 기술로 꼽힌다.

도는 올해 7억 원 규모의 사업비를 스마트센서 기술도입 및 사업화 관련 기업에 지원할 계획이다.

스마트센서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신기술도입 지원 ▲공동 사업화 지원 ▲컨설팅 및 네트워킹 지원 등 3개 단위사업으로 나뉘며, 지원대상을 확인해 분야별로 지원하면 된다.

신기술도입 지원사업은 정부 및 대학, 연구소, 기업 등으로부터 이전받은 기술을 활용해 유망 센서 애플리케이션, 모듈 등 시제품을 제작하여 상품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4개 기업에 5000만 원씩 지원한다.

공동사업화 지원사업은 단기간 사업화가 가능한 과제를 중심으로 상용화 연구에 집중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급-수요기업 컨소시엄 당 1억 원 이내, 총 4개 과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도는 우수한 스마트공장 센서 공급 기업의 사업화와 판로개척 등을 위해 전문 컨설턴트기관을 선정해 8개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지원하고, 산학연 네트워킹을 구축할 계획이다.

신청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또는 경기테크노파크 미래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관련 도는 오는 25일 오후 2시 경기테크노파크 다목적실(3동 1층)에서 개최되는 `2018 스마트제조혁신세미나`에서 사업설명회를 열어 자세한 지원 계획을 설명할 예정이다.

김평원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센서기업의 경쟁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면서 "스마트제조혁신 핵심전략을 수립해 도내 중소기업의 제조혁신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소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전통시장 화재 보험료 지원 추진 (2018-07-14 05:34:03)
한국감정원, 하반기 집값 ‘하향 안정세’ 전망 (2018-07-13 17:46:18)
국토부 소속ㆍ산하기관 건설 현...
8월 서울 주택매매시장 소비자...
경찰 외상 후 스트레스 예방 등...
문화재청, 내년 지역문화유산 ...
농산물의 농약 잔류허용기준 설...
금융위, ‘금융회사의 지역투자...
창녕함안보 개방으로 농작물 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