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MICE > 연극/공연/콘서트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특허청, 제7회 창의발명교육 연합학술제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8월08일 14시56분 ]


[아유경제=정진영 기자] 특허청은 한국창의력교육학회, 한국과학교육학회 등 9개 학술협력학회와 공동으로 `창의발명교육 연합학술제`를 오는 9일 개최한다.

올해 7회차를 맞는 이번 행사는 `미래를 향한 창조적 도전, 발명교육!` 이라는 주제로 ▲발명 토크콘서트 ▲학술 세미나 ▲진로교육 세션으로 구성돼 있다.

오전 행사는 한국인 첫 우주인 후보에서 벤처기업가로 변신한 고산 대표의 `메이커 운동 그리고 제조업의 4차 산업혁명`이라는 주제의 특별강연으로 시작한다.

또한 강연자와 청년발명 CEO 대학생 등이 패널로 나와 발명분야로 진로를 정하는데 생각해야 할 점과 그동안 궁금했던 점을 함께 고민 해볼 수 있는 발명ㆍ진로 토크콘서트 시간이 마련된다.

오후 행사에서는 한국창의력교육학회, 한국과학교육학회 등 학술협력학회가 각각 창의발명교육 관련 주제로 학술 세미나를 진행한다.

아울러 인생발명 책의 저자인 김지혜, 문혜진씨가 서울시교육청의 발명영재 학생 120여명과 함께 발명 분야로 진로를 선택한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고 표현하는 조별 체험활동 시간이 주어진다.

특허청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발명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발명교육 관계자, 학생, 학부모 등이 발명교육의 확산방안에 대해 지혜를 모으고 발명을 통한 진로개척 경험을 공유하고 체험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정진영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국제공항, 8월 휴가시즌 상설공연 (2018-08-11 08:58:31)
꿀성대 태연ㆍ멜로망스, 특급 컬래버레이션 이달 10일 ‘공개’ (2018-08-06 14:49:46)
천정배 “조태열 대사, 강제징...
김세곤칼럼;길 위의 역사 2부 -...
산림청, DMZ자생식물원서 ‘제1...
10년 ‘새 단장’ 마친 김포공...
문화재청, ‘가야문화권’ 출토...
‘2018 서울 저작권 포럼’ 개...
농진청, 농촌융복합산업 가업승...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