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기업/상품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회적경제 소셜디자인 지원사업’ 공모 실시… 기획워크숍ㆍ시제품 개발 ‘지원’
등록날짜 [ 2018년08월09일 10시51분 ]


[아유경제=정진영 기자]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사회적경제 소셜디자인 기술혁신랩 시제품 개발 지원사업` 공모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사회문제 해결의지와 역량을 가진 혁신주체를 발굴하는 한편, 기술·제조기반 사회적경제 조직의 제품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기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경제 소셜디자인 기술혁신랩은 기술ㆍ제조, 사회서비스, IT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 및 기술 장인과의 협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공유 작업 공간이다.

서울 종로구 아세아전자상가 3층 H-창의허브 내(세운상가 도시재생지) 약 40평 규모의 작업 공간과 CNC, 레이저 커터, 3D프린터 등 디지털 제작 장비와 테이블쏘, 스크롤쏘, 슬라이딩 각도절단기, 드릴 프레스 등 목공 장비를 갖추어 사회적경제기업의 시제품 제작 등 다양한 실험이 가능하다.

이번 사업의 지원 내용은 `기획워크숍`과 `시제품 개발`의 2개 분야로 나뉜다. 기획워크숍 지원사업은 기술혁신랩 공간과 장비를 활용해 기술ㆍ제조ㆍIoT 분야 워크숍 운영팀을 4팀 내외로 모집한다. 사업 운영 주체는 사업 기간 중 최소 4회 이상의 워크숍을 진행해야 하며 지원 규모는 운영 주체당 1000만 원 내외다. 시제품 개발 지원사업은 기술혁신랩 공간과 장비를 활용해 기술과 사회서비스, 농업, IT 등 다양한 분야의 시제품 개발, 상품성 개선 등을 원하는 시제품 제작팀을 모집한다. 총 2개 팀을 뽑아 팀당 1500만 원 내외를 지원한다.

사업 진행 기간은 오는 11월까지이며, 신청 자격은 「서울시 사회적경제 기본 조례」 제3조2항에 해당하는 사회적경제기업ㆍ소셜벤처 등이다.

이번 지원사업에 선발된 팀은 워크숍 진행 및 시제품 개발 시 반드시 센터의 기술혁신랩이 보유하고 있는 장비와 기술혁신랩 공간을 이용해야 한다. 단, 시제품 개발 시 기술혁신랩에서 보유하지 않은 장비를 이용해야 할 경우 협의를 통해 타 공간에서 작업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회적경제 조직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달 17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경영지원실 운영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정진영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GS칼텍스 투자협약 (2018-08-10 08:12:37)
인천 남구햇빛발전사회적협동조합, 공헌사업 추진 (2018-08-09 07:40:30)
봉환
점박이와 함께 동심으로 돌아간...
KOTRA, 부산지역 조선기자재 기...
경기도,‘FTA활용 아세안 시장...
효성, 기능성섬유 ‘에어로쿨’...
승강기안전공단, 중소기업 동반...
GTX C노선, 예비타당성조사 통...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