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8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MICE > 전시/박람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렌즈로 바라본 월성의 순간, 사진전으로 만난다!
등록날짜 [ 2018년08월09일 11시45분 ]


[아유경제=박무성 기자]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는 오는 14일부터 9월 16일까지 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 갤러리별에서 `2018 천년 궁성, 월성을 담다`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지난 5월에 있었던 제3회 월성 사진촬영대회 `천년 궁성, 월성을 담다`의 수상작 103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사진전은 전문가들의 사진보다도 일반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참신한 시각과 감성이 한층 돋보이는 작품이 많이 출품되어 눈길을 끈다. 월성에서 하루를 즐기는 가족, 연인, 친구의 얼굴을 담은 사진부터 경주개 동경이와 함께 찍은 사진, 월성의 옛 자취와 지금의 풍취가 어우러져 과거와 현재가 모두 공존하는 사진 등 각양각색의 월성을 담아낸 작품들이 관람객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전시 기간 중인 8월 18일에는 경주예술의전당에서 사진촬영대회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월성에 대한 지속적인 기록화 작업을 위해 제작 중인 수상작 사진 모음집 `2018 천년 궁성, 월성을 담다`를 증정한다.

`천년 궁성, 월성을 담다` 사진촬영대회는 어린이부터 전문 사진작가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행사로 2016년부터 진행 중이다. 매년 수많은 사람이 행사를 통해 담아낸 월성의 수많은 모습은 훗날 다시 월성의 새로운 역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앞으로도 경주시민과 국민이 월성의 옛 자취를 느끼며, 신라의 역사를 체감할 수 있는 문화재 현장 활용 행사를 꾸준히 기획ㆍ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무성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광FC,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홍보대사로 나서 (2018-08-09 19:42:35)
광주남구,‘아트퀼트 대가’ 탁정은 개인전 (2018-08-08 21:23:34)
광주시, ‘민주&인권기념파크조...
영광군, 인구감소 대응위한 토...
광주남구, 이강하 미술관 ‘양...
제12회 시흥 전국 연(蓮)음식 ...
영광군, 광주전남KOTRA&KDB산업...
전남도, 갯벌천일염 학술 심포...
[기자수첩] 정부 단속에 숨는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