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1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MICE > 축제/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남구, 2018 지구촌 다문화축제 ‘개최’
세계 여러 나라 문화 체험 및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 증진… 이달 14일 수서역에서 열려
등록날짜 [ 2018년09월10일 11시29분 ]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최근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오는 14일 수서역(역사 내 맞이방)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2018 지구촌 다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 주변의 다문화가족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 보고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국가의 문화 전시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결혼이주여성과 외국인 유학생들이 행사 진행을 위한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며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지역주민은 물론 수서역을 이용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수서역사 내에서 진행한다. 수서역은 지하철 3호선과 분당선이 지나는 환승역으로 일평균 이용객이 5만 명에 달하며 2016년 개통한 수서역 SRT 이용객의 증가로 최근 이용인원이 급증한 역 중에 하나다.

구는 지난해 9월 대진공원에서 유아대상으로 지구촌 다문화축제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축제를 진행하는 만큼 지난해보다 내용면에서 수준을 한층 높였다. ▲걸어서 지구한바퀴(나라별 문화체험, 놀이체험) ▲한국속 세계인, 세계속 한국인(해외 이주 역사를 통한 이해증진) ▲체험 한마당(세계 의상, 음식, 악기, 놀이 체험) 등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걸어서 지구한바퀴` 코너에서는 중국, 몽골, 일본,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며, `한국속 세계인, 세계속 한국인` 코너에서는 조선족, 고려인, 자이니치, 외국인 노동자로서의 한국인(파독 광부 등)에 대해 소개하며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그 밖에 세계의 전통 의상을 입고 사진 촬영을 해 볼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하고 강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결혼이주여성이 직접 만든 반려동물 의상을 전시하고 판매한다.

송원섭 사회복지과장은 "현대인들은 지하철역사내에서 각자 바쁘게 목적지를 향해 발걸음을 재촉하지만 이달 14일 잠시 몇 분간 여유를 갖고 `2018 지구촌 다문화축제`에 눈길을 돌려보면, 다문화가족의 문화 차이와 다양성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시,「영산포의 날」 제정 (2018-09-14 09:51:15)
제6회 충남환경교육한마당대회 서천지속협 도지사 기관 표창 (2018-09-09 00:32:55)
㈔한국판촉물제조협회 제27회 '...
성남시&고흥군, 자율방재단 및 ...
동대문구, 선농단역사문화관 개...
이용섭 광주시장, 제26회 임방...
광주시교육청, 중추절 ‘청렴주...
김동희 부천시의회의장, 샐러드...
영광군,‘초대형 영광굴비’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