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MICE > 축제/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벤처투자, ‘Korea VC Awards 2018’ 개최
등록날짜 [ 2018년12월09일 01시07분 ]

한국벤처투자㈜(대표 주형철)는 지난 5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벤처캐피탈, 중소·벤처기업, 유관기관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orea VC Awards 2018’을 개최했다. 


민간이 주도하는 한국벤처의 도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벤처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시상하고 벤처업계의 네트워크 장으로 꾸며진 이날 행사는 '우수한 성과를 보인 펀드와 심사역에 대한 시상식', '모태펀드 및 자펀드의 1년간 운용성과 공유', '모태 자펀드로부터 투자를 받아 성장하고 있는 기업의 활약상 공유' 등의 시간으로 꾸며졌다. 

 


시상식은 중소‧벤처산업 성장을 도운 최우수 심사역(3명), 최우수 펀드, 최우수 관리인력 및 일자리 창출과 벤처펀드 수익에 기여한 투자기업 등에 대해 이뤄졌다. 


최우수 심사역 수상은 모태펀드 계정별로 중진, 과기, 특허 3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중진부문에는 아이엠엠인베스트먼트 이승환 상무가 선정돼 중기부장관 표창장이 수여됐다. 과기부문에는 IT 분야에 적극적인 투자를 집행한 코오롱인베스트먼트 안상준 대표가 선정돼 과기부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특허부문에서는 파수닷컴,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 등에 투자한 케이비인베스트먼트 오세웅 이사가 선정돼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모태펀드 출자 벤처펀드 중 우수한 수익률로 모태펀드 성과에 기여한 바가 큰 펀드에 수여된 ‘최우수 펀드’는 중진, 문화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중진부문에는 블루홀에 투자해 세계적 게임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한 케이넷문화콘텐츠전문투자조합(대표펀드매니저 김대영 대표이사)이 선정돼 중기부장관 표창을 받았고, 문화부문에는 창업초기 게임 개발업체에 투자를 집중해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스톤브릿지디지털콘텐츠전문투자조합(대표펀드매니저 김일환 투자부문대표)이 선정돼 문화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그리고 KVIC 대표상은 국내 중소벤처기업에 투자하여 국내 부품소재 기업 기술력 향상에 기여한 나우일본테크놀로지 투자펀드 1호 및 지역기업에 투자하여 성장을 도운 충청북도-SVVC 생명과 태양펀드 2호에 수여됐다.


또한 최우수 운용사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넥슨재팬 등 다수기업 투자 및 성공적 회수를 한 엘비인베스트먼트가, 앞으로가 기대되는 창투사에게 주어지는 라이징스타에는 디티앤인베스트먼트가 선정됐다.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모태펀드 수익에 크게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올해의 투자기업에는 최근 방탄소년단(BTS)으로 대한민국을 빛내고 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수상했다.


아울러 탁월한 위기관리능력을 보인 리스크매니저에게 수여되는 리스크관리부문 최우수관리인력에는 최성희 네오플럭스 부장이 선정됐다.


민간출자 활성화 유공자는 1,100억원 규모의 ‘KEB하나-KVIC 유니콘 모펀드’를 결성하고, 투자유치기업 대상 저금리 융자를 지원하는 등 벤처투자 활성화에 기여한 KEB하나은행 박귀호 부장에게 주어졌다.


한국벤처투자의 주형철 대표이사는 “현재 벤처·창업이 혁신성장의 동력으로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벤처캐피탈의 역할과 중요성이 앞으로 더욱 커질 것”이라며 “향후 민간주도의 벤처생태계 조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유니콘 기업의 육성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전했다.
 

신덕이  press@rocketnews.co.kr

올려 0 내려 0
신덕이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SBA, '2018 인디게임 위크엔드' 성료…'무박3일 간 인디게임 개발' (2018-12-10 21:30:59)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 하이리움산업, K-글로벌@차이나 2018 데모데이 우승 (2018-12-07 14:19:27)
2019년도 국가정보화에 5조 7,8...
LH공사‘공공임대 아파트 상생...
장세용 구미시장, 경북 중·서...
경기도교육청, 한국잡월드 '나...
중기부 홍종학 장관, 내년 전통...
금융위원회, 사회적경제기업에 ...
국가의 3대목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