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1월1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PEOPLE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세용 구미시장 미주 박람회 기간 중, SK하이닉스 구미유치 경북도와 공동노력
등록날짜 [ 2019년01월08일 01시47분 ]

장세용 구미시장이 미주 국제박람회 방문 기간 중 ‘SK하이닉스 구미 투자유치 방안’을 모색한다고 전했다.
 


장 시장은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함께 이곳 박람회에 참가한 SK그룹 3사 공동부스를 방문해 SK하이닉스 대표 등 임직원을 만나 SK 하이닉스 구미유치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SK하이닉스 구미유치특별위원회와 T/F팀 구성 등 구체적인 실천계획과, 중앙부처(국토부, 산업부)방문, 범시민 서명운동, 결의대회 등 시민 공감대 확산과 SK하이닉스 지원방안에 대해서 경북도와 공동 대응 해나갈 방침이며 귀국 후는 SK하이닉스 본사 방문을 통해 SK 하이닉스 유치에 온 정성을 쏟는다.


미래 신산업 육성 공동방안으로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함께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국제전자제품 박람회에 참관해 미래형 자동차, 로봇, ICT, 의료 등 미래 핵심산업과 스마트시티 분야 등 최신 트랜드를 파악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박람회 참관을 통해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함께 SK 하이닉스 구미유치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해 지역경제 발전에 큰 성과를 거두도록 전력 투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 시장은 7일부터 12일까지(4박 6일)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 박람회와 연계한 새로운 먹거리 발굴로 구미지역 6개기업체 대표 등 12명과 7일 출국했다.

 

최창훈 기자  press@rocketnews.co.kr

올려 0 내려 0
최창훈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권칠승 국회의원, '경영악화의 중소기업소상공인 피해지원 법안' 대표발의 (2019-01-09 02:43:14)
광명시, 전국 지자체 유일 ‘가족친화 우수기관 국무총리상’ 수상 (2019-01-08 00:37:13)
고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 창단2...
중소벤처기업부, 설 명절 전통...
올해 중소환경기업에 2,408억 ...
2019 부동산 제도 이렇게 바뀐...
새해 첫 외국인 손님맞이 쇼핑...
조달청 시설공사 주간(’19.01....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민 체감,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