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3월2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MICE > 전시/박람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KOTRA-KEA, CES 2019에 역대 최대 규모 통합 한국관 참가 - 아마존, HP, 뉴에그 등 유력 온오프라인 유통망 초청, 구매 상담회도 추진
등록날짜 [ 2019년01월09일 02시32분 ]

KOTRA(사장 권평오)는 KEA(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회장 김기남)와 공동으로 현지시간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CES 2019(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역대 최대 규모의 통합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한다고 밝혔다. 통합 한국관으로 참가하는 총 168개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4차 산업 분야를 선도할 첨단 미래기술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창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총 36개사로 구성된 스타트업관을 구성함으로서 국내 창업기업의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함께 뽐낼 계획이다.
 


미국소비자가전협회(CTA)가 주관하는 CES는 올해 전 세계 165여개국 4,500여개 기업들이 참가하고, 관람 인원만 19만 명을 넘어 사상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 CES의 5대 기술 트렌드로 ‘인공지능, 스마트홈, 디지털헬스케어, e스포츠, 스마트시티 복원력’이 제시되고 있는데, 참가기업들은 이런 트렌드가 접목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임으로써 전시회를 찾는 바이어들과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길재소프트(대표 이상림)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다각도 초음파 태아 얼굴 촬영 3D기술을 접목한 VR 제품을 선보여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마이크로시스템(대표 이규식)은 빗물과 먼지를 스스로 청소하는 유리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으며, 포티투마루(대표 김동환)는 딥러닝 기반 검색 시스템이 최근 美 스탠포드 기계독해 경진대회에서 구글과 공동 1위를 차지해 큰 화제가 됐다.


CES는 매년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해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여하는데, 한국관 참가기업 중 룬랩(대표 황룡)이 스마트 생리컵으로 피트니스, 스포츠 및 바이오 테크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종춘 KOTRA 부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해 우리 기업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혁신 제품이 미국을 비롯, 글로벌 시장에서 최대한의 성과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바이어 홍보와 신규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공동 운영기관인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 진홍 부회장은 “올해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우리 기업이 최대 규모로 참가하는 만큼 높은 수출 상담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한편 KOTRA는 참가기업들이 내실있는 성과를 얻기 위해 북미지역 10개 무역관이 협력해 바이어를 유치하고 대대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아마존, HP, 뉴에그와 같은 유력 구매담당자를 초청해 한국관 참가기업과의 구매 상담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정범 기자  press@rocketnews.co.kr

올려 0 내려 0
최정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개최, 올해 공공기관 2만3280명 이상 신규 채용 - 공공기관 올해 53조 투자...! (2019-01-10 03:45:46)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3기 전시회 10일 개최 (2019-01-08 01:47:25)
'이미지 무단 도용했다’ 신종 ...
컴트리-폴란티노, 문화-제조의 ...
꽃봄 김진아 원예치료전문가, ...
잊지 말아야 할 그 날, 소녀들...
김선호 울주군수, 돼지고기 소...
국내 최대 규모 국제 물산업 박...
수소충전소 SPC 출범, 민간 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