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3월2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기업/상품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산업진흥원, '2019 미래를 여는 새로운 직업' 발간 - 40개의 신직업을 소개
등록날짜 [ 2019년01월09일 02시40분 ]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시대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일자리의 출현과 이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2019 미래를 여는 새로운 직업’을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을 통한 기술·산업의 변화뿐 아니라 인구통계학적 요인 등으로 인해 사회·문화 등 삶의 전반에 큰 변화가 찾아오고 있다. 이에 따라 직업도 지금까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급격한 혁신이 이루어 질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가까운 미래에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직업 중 많은 직업들이 사라지고 그와 함께 새로운 직업들이 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SBA는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기업과 교육기관, 시민의 능동적 대처를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신직업 발굴, 인재양성, 일자리 확산 및 안착을 지원하는 체계를 구축해 미래 사회의 변화 요구에 대응하는 유망 직업을 발굴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BA에서 발간한 ‘2019 미래를 여는 새로운 직업에서는 SBA의신직업 조사·발굴 사업과 노력의 결과물로, 새로운 직업의 등장을 그 가치와 목적에 중심을 두어, 3개의 영역(기술과 혁신, 창의와 비즈니스, 인간과 행복), 11개의 미래직업 키워드(AR⸱VR, 모빌리티, 정보보안, 헬스케어 등)를 기준으로 묶어 총 40개의 신직업을 소개한다.


이 책에서 신직업을 통해 서울 시민이 미래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분야에서 활동 중인 기업인 인터뷰, 취준생 인터뷰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직업별 아이콘·일러스트 등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표현했다.


신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기를 원한다면 SBA 서울굿잡 홈페이지의 ‘2019 미래직업코너’ 및 SBA 홈페이지의 ‘e-book자료실’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서울산업진흥원 장영승 대표이사는 “이번에 펴낸 책은 서울 시민의 경력 개발, 기업의 직무 혁신, 미래 세대의 가치 전환 등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에 대한 정보제공 및 대한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대의 변화에 앞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미래를 스스로 준비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준원 기자  press@rocketnews.co.kr

올려 0 내려 0
김준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시 ‘드론’ 띄워 열수송관 안전관리 - 전국 최초 (2019-01-10 04:19:25)
산업은행 “한진중공업 자회사 회생절차 신청” (2019-01-09 02:36:27)
'이미지 무단 도용했다’ 신종 ...
컴트리-폴란티노, 문화-제조의 ...
꽃봄 김진아 원예치료전문가, ...
잊지 말아야 할 그 날, 소녀들...
김선호 울주군수, 돼지고기 소...
국내 최대 규모 국제 물산업 박...
수소충전소 SPC 출범, 민간 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