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2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MICE > 모임/기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과기정통부, 미디어 산업의 새로운 기회, 1인 창작자 육성으로!
등록날짜 [ 2019년01월21일 02시59분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 민원기 제2차관은  1월 17일 서울 삼성동 소재 CJ ENM 다이아TV를 방문하여 관계자를 격려하고, 1인 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인터넷 기반의 다양한 개인 맞춤형 콘텐츠의 수요 급증에 따른 국내 1인 미디어 콘텐츠 시장동향과 전망을 상호 공유하고, 1인 미디어의 혁신성장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1인 창작자 7명,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관계자와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하였다.


국내 1인 미디어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소프(박준하)”, “헤이지니(강혜진)”, “양띵(양지영)”, “데이지(김수진)”, “파워무비(유승엽)”, “오땡큐(현병욱)”, “한국삼촌TV(박정준)” 등 총 7명의 1인 창작자들은 1인 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언과 구독자 확보, 수익창출, 해외진출 등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였다.


또한 간담회에서는, 고려대학교 최세정 교수가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1인 미디어의 성장과 콘텐츠의 진화 동향을 분석‧소개하였고, ㈜레페리 최인석 대표는 국내 1인 창작자의 해외 진출 사례를 소개하였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지난 ‘14년부터 5년간 공모전‧제작지원‧해외진출 지원 등을 통해 총 285팀의 1인 창작자 발굴 및 140여 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였으며, 향후 잠재력 있는 1인 미디어 예비 창작자 발굴에서 콘텐츠 제작, 창업, 해외진출에 이르는 전주기적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민원기 차관은 “1인 미디어 분야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도전이 가능하고, 청년 창업에도 매우 유리하다고 생각한다.”면서 간담회에 참석한 1인 창작자들에게 “많은 젊은이들의 잠재력이 혁신성장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선두주자의 역할을 잘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과 건의사항들을 토대로 1인 미디어가 시장의 역동성을 주도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정범 기자   press@rocketnews.co.kr
 

올려 0 내려 0
최정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중 통용항공산업발전추진협회,토론회 및 출범식 (2019-02-07 07:19:34)
홍남기 부총리, 소상공인이 참여한 제6차 소통라운드테이블 개최 (2019-01-18 14:52:12)
한국특판유통연합회 제11차 TV...
제12차 공공기관우선판매제도 ...
한국특판유통연합회, 제15차 TV...
제16차 한국특판유통연합회 히...
한국특판유통연합회, 중소기업...
한국특판유통연합회, 제14차 추...
1인 방송 열풍… 업계 “개인방...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