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특집기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자리뷰]최기자의 30일 건강한 도전, 비타민나무열매로 몸속염증 잡기
[Live+On=Livon, 기자리뷰] 슈퍼푸드, 염증 제거하는 비타민나무열매
등록날짜 [ 2019년02월25일 19시01분 ]

100세 시대를 사는 현대인은 이제 건강한 삶의 방법을 논하지 않을 수 없다. 현대인들을 위협하고 있는 많은 요인들 중 건강백세를 위해 몸속독소(염증), 수면부족, 미세먼지부터 얘기해보자.
 

먼저 몸속독소(염증)를 완화하고 제거하기 위해, 먹거리에서 해결의 열쇠를 찾고 있다. 우리의 먹거리는 웰빙, 힐링식품으로 발전하고, 컬러푸드, 브레인푸드로 세분화 되었으며, 나아가 슈퍼푸드로 발전했다.
 

전세계적으로 슈퍼푸드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면서 매년  각종 기관과 언론에서 슈퍼푸드를 발표하고 있다. 슈퍼푸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체내에서필요로하는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 이것은  '몸속 독소' 라고 불리는 염증을 제거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을 한다.
 

길어진 수명만큼 건강을 유지해야하는 시간 또한 늘어난 현대인들은 몸속을 재건 해야만 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대안 중 하나로 슈퍼푸드가 떠오르고 있다.

필자는 다양한 슈퍼푸드 중, 과거 방송된 TV조선 '슈퍼푸드의 비밀 천년만년’을 통해 소개된 비타민나무 열매를 리뷰했다.(보이차, 노니, 풋사과,레몬밤,칸탈루프 멜론 리뷰예정)

 

[엘에스에이치생활건강 비타나린 제품]


비타민나무열매, (시벅턴:SeaBuckthorn)는 고산지대와 추운 기후에서 자라는 열매로 예로부터 동양에서는 산자나무 또는 사극으로 불리운다.500년 전 고대 티베트 의학서 사부의전에도 기록된 비타민나무는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데, 밝은 오렌지색 열매를 맺는다.


[슈퍼푸드, 비티민나무열매]


바로 그 열매가 비타민A,B1,B6 C,E,미네랄, 엽산, 칼륨, 오메가 3.6.9.7지방산 그리고 필수 아미노산까지 풍부하다.
 


해외에서는 비타민나무가 항산화제, 항균제, 면역 자극제, 항염 및 항암제와 같은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는 많은 연구자료를 보고하고 있다. 이러한 비타민나무의 효능은 암, 심장 혈관,피부,간,내과 질환 및 위장궤양과 같이 몸속 염증으로 발병할 수 있는 질병을 개선시킬 수 있다.
 

미국농무부인간영양 노화연구센터 보고에 따르면 비타민나무열매의 100g당 비타민C 함량은 시벅턴 850mg, 레몬 50mg, 사과 5mg다.



비타민나무열매의 항산화지수(ORAC) 70,000은, 블루베리의 11배, 키위의 68배, 오렌지의 33배, 토마토의 350배에 해당한다.
 


이렇게 놀라운 지수를 보여주고 있는 비타민나무열매를 즐거운 마음으로 리뷰해보자.

나는 총 30일 동안 하루에 원액60ml, 분말 5g을 먹었다.
주스나 물에 희석하거나 과일주스 만들때 함께 넣기도 하고, 요거트와 샐러드에 곁들이기도 했다.

[제품설명]
10배 농축 비타민나무열매추출분말은 원통용기(120g)와 파우치(300g)가 있다. 파우치 또한 포켓지퍼가 내장되어 있어 장시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박스형태의 밑면이라 세워 보관할수 있다.

동봉된 스푼은 양쪽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양쪽 사이즈가 다르다.

한번 섭취시 3~5g을 넣으라는 섭취방법으로 볼 때, 큰쪽 스푼이 3g, 작은쪽이 1g 정도?

비타민나무열매 착즙 100% 파우치는 상단 모서리에 마개로 된 입구가 있고, 세워지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컵에 따르기 편하고 흐르지 않는 점이 만족스럽다. 유리병이 아니라 깨질 염려가 없는 것도 장점!
 












[맛보다]

두 형태의 비타민나무열매추출물을 물에 희석시킨다. (1회 권장섭취량 : 분말 3~5g, 원액 1회 50ml)

원액의 경우 소주잔이 대략 50ml, 소주잔이 없는 관계로 가지고 있는 양주잔(2잔 정도 양)으로 측정.
착즙, 분말 모두 물에 녹았을때 색깔이 매우 진한 노란색이다.

[비타나린 10배 농축 비타민나무열매 추출분말]


두 형태 머두 주황빛에서 붉은 기를 제거한 듯한 노란빛을 띄고 있다.
 

[비타나린 비타민나무열매 원액/착즙]


비타민나무열매 원액은 착즙 100% 답게 훨씬 진하고 향도 강하게 시큼하다.

맛없는 귤을 해치우기 위해 주스로 만들때, 귤 5개에 비타민나무열매원액 50ml를 넣었는데, 맛없는 귤을 소생시켜 주면서 비타민나무열매원액을 자연스럽게 먹을 수 있었다.

10배 농축 비타민나무열매추출분말의 향기는 착즙보다 시큼함이 덜해서 잘 익은 오렌지처럼 향기롭다.

물론 같은 비율에서 맛은 착즙이 분말을 희석했을 때 보다 진하다고 느꼈다.
 

[제품이야기]
비타나린 제품들은 영양소 손실을 막기위해 비농축 공법을 도입한 NFC 착즙주스로 저온 스프레이 공법으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영양소에 맛과 풍미까지 올렸다고 강조하고 있다. NFC(Not Form Concentrate)란, 농축과정 없이 원상태의 열매를 착즙하여 생과즙을 비타민C등의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을 정도로 샬균처리하여 열매 고유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공법이다.
.


 

더불어 제작과정에 열매세척시스템, 급속냉동시스템, 배관청소시스템, 추출시스템, 멸균시스템, 무균포장시스템을 갖추어 청결과 위생 그리고 영양소 파괴의 최소화에힘쓰고 있는 점도 제품의 신뢰를 높여준다


[30일, 하루 2회 복용을 마치면서]
슈퍼푸드가 과연 최선의 선택일까?
한 달 먹고 온 몸에 큰 변화가 있다고 얘기하기는 어렵겠지만, 최소한 비타민나무열매착즙과 추출분말을 먹는 동안 다른 영양제를 먹지 않아도 연초 밀려오는 극심한 스트레스에도 어깨결림과 눈충혈이 없었다는 점이 최소한의 나에게 일어난 긍정적인 변화라 하겠다.
 

제품측면에서는 유럽유기농인증(ECOCERT), 코셔파르브(Kosher Parve)인증, 그리고 국제기준안전인증 등을 구비하고 좋은 원료와 좋은 생산체계를 구축하려는 노력은 현명한 생산자의 본보기다.

[엘에스에이치생활건강이 취득한 인증서]
 

[리뷰를 맺으며]
많은 슈퍼푸드들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사는 우리들은 현명하고 능동적인 소비자가 되어야 한다.

그래서 기업가 정신을 가진 신념있는 생산자의 진정성 있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리뷰기사 영상보기]




















올려 0 내려 0
최정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 대통령, 2019 신년기자회견 연설 (2019-01-11 03:45:57)
'이미지 무단 도용했다’ 신종 ...
컴트리-폴란티노, 문화-제조의 ...
꽃봄 김진아 원예치료전문가, ...
잊지 말아야 할 그 날, 소녀들...
김선호 울주군수, 돼지고기 소...
국내 최대 규모 국제 물산업 박...
수소충전소 SPC 출범, 민간 수...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