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경제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2019년 말산업 발전 워크숍’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4월04일 02시56분 ]

경기도(도지사 이재명)가 도내 시군, 말 사육농가, 전문가들과 함께 말산업 선진화와 경쟁력 강화 방안을 고민해보는 자리를 만들었다.


경기도 오는 4~5일 1박2일 간 화성 덕산스포텔 연수원에서 도 및 31개 시ㆍ군 말산업 업무담당자와 말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하는 `2019년 말산업 발전 워크숍`을 개최한다.
 


경기도 말산업 특구로 지정된 화성시에서 열릴 이번 워크숍은 말산업 현안을 진단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데 목적을 뒀다. 이를 위해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깊이 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정보공유와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워크숍에서는 우선 올해 말산업 육성정책에 관한 설명을 시작으로 전문승용마 생산 활성화 방안을 살펴보고, 국내외 외승로 운영현황 등 경기도 외승산업 발전 가능성을 알아본다. 또한 승마시설 고객 응대서비스 및 소통의 리더쉽 특강을 통해 경영능력 강화를 제안하고 클래식 인문학 강의 시간을 통해 인문교양 지식을 함양한다.


이밖에도 승마시설 우수 운영사례 발표와 함께 말산업 전반에 걸친 업계의 고민과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화합의 시간`도 함께 열린다.


경기도는 전국 승마장의 25%가 소재해 있으며, 상시 승마 인구의 30% 이상이 거주하고 있다. 말 사육두수는 4661마리로 전국대비 17%정도를 차지하고 있어 말산업의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기도 승마산업의 경우 인프라 미비, 사업장의 영세성, 새로운 수익창출 모델의 부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 실정이다.


경기도는 이러한 현실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포함해 말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말산업 특구 지정, 승용마 거점번식지원센터 조성, 승용마 보험료 및 장제비 지원, 위기청소년 힐링승마 체험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올해는 승용마거점번식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인공수정 등을 연 130회 지원하고, 찾아가는 승용마 번식지원을 연간 80회로 전년 대비 170% 확대 운영한다.


이 밖에도 유청소년 승마교육센터를 신설하고, 유청소년 진로체험 운영사업을 연간 40회 진행해 1020명에게 말산업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안용기 경기도 축산진흥센터 소장은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 말산업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고민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워크숍 등 대화의 창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운영방향 설정에 적극 반영 하겠다"고 말했다.

 

최창훈 기자  press@rocketnews.co.kr

올려 0 내려 0
최창훈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진공, 강원지역 산불 피해 중소벤처기업 신속 지원 - 현장긴급애로 대응반 구성 등 비상지원체계 구축 (2019-04-05 03:15:00)
소상공인‧자영업자 위한 서비스 표준화 로드맵 공개 (2019-03-30 00:37:51)
베네피트, 리뉴얼된 틴트·새로...
오뚜기, 가볍고 든든하게 즐기...
쇼피파이, 전 세계 가맹점 및 ...
롯데칠성음료, 무더위 앞두고 ...
김해 삼방시장, 2019년 주말 ‘...
아스트, ‘프랑스 파리 에어쇼 ...
웹젠, 모바일 MMORPG ‘마스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