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글로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60조원 규모 러시아 조달시장 진출 지원 박차”
4월 24일(목), 스베르뱅크-아스트(SBERBANK-AST)와 업무협약 체결 -
등록날짜 [ 2019년04월29일 01시15분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4월 24일(목) 러시아 모스크바 월드트레이드센터에 위치한 모스크바 수출인큐베이터에서 러시아 정부 조달 기관인 스베르뱅크-아스트(SBERBANK-AST), 자바이칼스키 주정부와 스타트업 활성화, 투자협력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베르뱅크-아스트는 60조원 규모의 정부조달 업무를 하고 있어 한국 중소벤처기업의 러시아 조달 시장 진출에 도움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안드레이예프 니콜라이 스베르뱅크-아스트 대표이사는 한국의 전기자동차 제조 스타트업인 ㈜에디슨모터스,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추진하고 있는 공간정보 분야, 한국 스타트업 지원 정책 등에 깊은 관심으로 보이며, 관련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공간정보 관련 중소벤처기업의 러지아 진출과 스타트업 박람회 등을 한국과 러시아가 공동으로 추진 할 것을 제안했다.

 
한편, 극동지방에 소재한 자바이칼스키 주정부와도 기술이전 합작투자, 양국 기업의 상호진출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스베르뱅크-아스트와 업무협약으로 한-러 중소벤처기업간 전기자동차, 공간정보, 스타트업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와 60조원 규모 러시아 조달 시장에 한국 중소벤처기업의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며, “모스크바 현지에서 활발한 기업활동을 하고 있는 고려인, 독립운동가 후손들에게 중진공 글로벌 혁신 수출인큐베이터(BI)를 개방하고, 창업, 기업가정신 함양, 한국 시장개척 등 프로그램을 통한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창훈 기자 press@rocketnews.co.kr

올려 0 내려 0
최창훈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정부의 대외평가, '숫자로 보는 2년의 기록' ⑧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나라 (2019-05-13 00:24:39)
올해 기업 2,200여곳에 새로운 해외 진출기회 제공 (2019-04-12 02:50:49)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3...
금소원 “음주운전·보이스피싱...
중소벤처기업부, 원산지 표시위...
금소원 “대출 갈아타기, 금융...
벼룩시장구인구직 “직장인 5명...
데이코산업연구소, ‘2019 제품...
고령사회고용진흥원, 사회공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