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정책/동향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알리바바 티몰에 중소벤처기업 우수제품 입점 확 늘릴 것” - 3월 4일(월), 중국 상해에서 티몰(Tmall)과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9년03월05일 03시35분 ]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3월 4일(월) 중국 상해 중심빌딩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강화하기 위해 중국 내 판매량 1위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Tmall)(회장 징지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징지에 티몰 회장 등 2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중진공 31개 지역조직을 활용한 중소벤처기업 우수제품 소싱 ▲중진공-티몰 종합스토어 「I’m Startice」 운영  ▲티몰 입점조건 완화 ▲중국 SNS 마케팅 등 홍보 전략 컨설팅 ▲알리바바그룹 계열사 연계 홍보?판매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중진공은 올해 뷰티관련 50여개 우수제품을 시작으로 헬스케어 제품, 유아용품 등으로 신규 입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티몰 메인 홈페이지 노출을 통해 중국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중진공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티몰은 2003년 설립된 알리바바그룹 내 대표적인 B2C플랫폼이다. 정품만을 취급하고, 48시간 이내 배송, 7일 이내 무료 환불 제도운영을 통해 소비자 신뢰도가 매우 높다. 중국 온라인시장 66%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광군제에는 하루 34조원의 판매액을 기록하는 등 온라인 쇼핑몰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이상직 이사장은 업무협약 이후 1,500여명의 뷰티산업 관련 기업인, 바이어, 왕홍 등이 참여한 티몰 뷰티 어워즈(Tmall Beauty Awards)에 참석해 한국 화장품, 마스크팩 등 우수제품의 현지 마케팅 방안을 모색했다. 이어서 티몰 입점 예정 기업인과 간담회를 통해 중국시장 진출 관련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상직 이사장은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올해 5,300조원 규모로 급성장 하고 있다”며, “중진공-티몰 종합스토어인 「I’m Startice」에 중진공 31개 지역조직에서 발굴한 우수제품을 소싱해 우리 중소벤처기업이 중국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창훈 기자  press@rocketnews.co.kr

올려 0 내려 0
최창훈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기부, 2019년 1차 시범구매제품 선정 결과 및 구매실적 발표 (2019-05-17 11:10:00)
제63차「거시경제금융회의」개최 (2019-03-05 01:58:39)
airKitchen, 한국 서비스 개시...
루솔, 이유식 1.5단계 출시로 ...
에이수스, RTX의 새로운 표준 G...
한국민속촌, 납량특집 공포체험...
아이언소스, 광고 수익 극대화 ...
CJ푸드빌 더플레이스, ‘7월 델...
메이투, 핑크퐁 아기상어 카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