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MICE > 상담회/컨퍼런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 경기중기청 매칭데이 성황리에 종료
등록날짜 [ 2019년05월14일 17시35분 ]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가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 유통플랫폼 ‘아임스타즈’가 13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140여개사를 대상으로 국내 유통채널 매칭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 경기중기청 매칭데이 현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 신한은행이 후원하는 매칭데이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 소재 중소기업을 위해 아임스타즈가 2017년부터 진행 중인 중소기업 판로 지원 프로그램이다. 국내 유수의 유통사 MD와의 정확한 매칭 및 상담을 통해 중소기업의 시장 진출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저작권위원회의 전문강사가 홍보 콘텐츠 제작 시 정보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저작권 관련 교육을 시작으로 롯데마트, 티몬, 롯데홈쇼핑, 마켓잇 등 유통채널별 현직MD가 설명하는 실질적인 입점 노하우에 대한 강연으로 신규 유통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또한 기존에 진행했던 설명회 형태가 아닌, 유통MD가 한자리에 모여 중소기업과 자유롭게 질의하고 MD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는 토크콘서트 형태의 프로그램도 실시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메인행사인 1:1 멘토링 상담은 설명회와 동시에 별도 공간에서 진행하며 중소기업 참가자와 현대백화점, 쿠팡, 공영홈쇼핑 등 입점상담 MD가 적절하게 매칭돼 중소기업의 유통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사전에 신청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MD가 미리 검토하고 선별함으로써 매칭 상담의 성공률을 높였다.

특히 기존 행사와 차별화된 이번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의 시장 진입, 홍보 노하우 등에 현실적인 도움을 줬다는 참가 중소기업인들의 호평을 받았다. 대형마트, 홈쇼핑 등 기존 유통채널은 물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V-커머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차세대 유통채널까지 두루 다룬 점에서도 큰 만족도를 얻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정보가 부족한 중소기업에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매칭데이 행사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행사의 의미를 말했다.

현재 중소기업유통센터 판로지원 통합플랫폼 아임스타즈와 경기중기청은 중소기업의 발전과 성장을 도모하고 격려하는 하반기 매칭데이를 준비하고 있다.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은 아임스타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상훈 기자 press@rocketnews.co.kr
올려 0 내려 0
백상훈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헬로우 베트남 웹드라마 PPL 설명회 큰 호응속에 성료 (2019-05-20 00:20:00)
제20회 서울국제금융포럼에서 세계3대 투자자 짐 로저스 회장과 린다유 회장의 특별한 만남 (2019-04-25 00:48:53)
[코인이슈룸] 비트코인 점유율 ...
[기고] 잊힐까 두려워 다른 이...
설봉초, 오랜숙원 사업, 실내 ...
"새벽부터 저녁까지 쉬지도 못...
불확실한 미래, 불안한 현실…...
[코인이슈룸] 프랑스와 독일 리...
[코인이슈룸] 업비트 이어 OKex...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