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MICE > 전시/박람회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와이즈레인 루키즈 캠퍼스, ‘제14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에서 취업특강관·취업컨설팅관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6월10일 16시15분 ]
  와이즈레인 글로벌 HR 부문 루키즈 캠퍼스(ROOKIES CAMPUS)가 6월 4일부터 이틀간 서울시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주관하는 ‘제14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에서 취업특강관과 취업컨설팅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14회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 포스터]
 
 이 행사에 참가하는 1만6000여명의 구직자를 위해 루키즈 캠퍼스는 외국계 기업 취업 FAQ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Schneider Electric Korea) 및 나이키 코리아(Nike Korea) 취업 선배가 들려주는 취업 팁 외국계 기업 전문 커리어 컨설턴트와 함께하는 영문 이력서 작성법 분석 및 외국계 채용 공고 이해,전문 헤드헌터가 알려주는 외국계 기업 경력 개발 및 취업 전략 등 다채로운 취업특강을 제공한다. 

 또한 구직자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위해 글로벌 커리어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1:1 맞춤 영문 이력서 첨삭, 국/영문 모의 면접 코칭, 이미지 컨설팅을 진행한다. 

 루키즈 캠퍼스 박소현 이사는 “당장 실무에 투입 가능한 인재를 선호하는 외국계 기업 채용 시장에서 업무 경험이 부족한 신입 구직자는 취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국내 1만8000여개의 외국계 기업 중 실제로 신입 혹은 정규직 전환용 인턴을 채용하는 기업도 많이 존재한다. 오히려 브랜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B2B 기업이 적합한 인재를 찾는 것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루키즈 캠퍼스는 이러한 구직자와 기업 간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자 구직자에게는 본인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수 있는 직무 교육과 컨설팅을, 구인 기업에는 인재 채용 관련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HR 홍보 솔루션을 제공하며 91%의 취업 연계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루키즈 캠퍼스는 6월 11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ASEAN SMEs: A Health Tourism Roadmap from Regional to Global Market’ 박람회에 참가해 아세안(ASEAN) 국가에 한국 인재들을 소개하고 한국 청년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성희 기자 press@rocketnews.co.kr
올려 0 내려 0
김성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KOTRA, 식품 산업의 모든 것 선보인 ‘SEOUL FOOD 2019’ 성황리에 종료 (2019-06-10 17:18:39)
성동구, 두모포 벌룬아트 전시 프로젝트 시작 (2019-06-05 17:38:31)
[코인이슈룸] 비트코인 점유율 ...
[기고] 잊힐까 두려워 다른 이...
설봉초, 오랜숙원 사업, 실내 ...
"새벽부터 저녁까지 쉬지도 못...
불확실한 미래, 불안한 현실…...
[코인이슈룸] 프랑스와 독일 리...
[코인이슈룸] 업비트 이어 OKex...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