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MICE > 축제/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안 찬바 생태지구, 장안탑 ‘병마용’ 패션쇼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6월12일 11시22분 ]
 고대의 병마용에도 패션이 있다. 

 
 

 세계의 고대 수도 가운데 하나인 시안의 찬바 생태지구 장안탑(Chang‘an Pagoda)에서 실시된 패션쇼는 병마용을 역사의 밖으로 꺼내서 신선함과 활력을 불어넣었다. 중국의 유명 패션디자이너 쉬샤오핑(Xu Xiaoping)은 병마용에서 영감을 받아 모델의 헤어스타일을 병마용의 머리 장식에서 본뜬 패션쇼를 선보였다. 실제로 병마용 전사의 얼굴을 잿빛이 아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병마용에는 주색, 분홍, 녹색, 오렌지색, 노란색 등 십여 가지의 색소가 입혀져 있었다. 발굴 이후 환경 변화로 인해 색을 잃은 것이다. 왕홍민(Wang Hongmin) 패션쇼 기획은 장안탑 패션쇼가 병마용의 ’원래 색상'을 복원한 것이라고 말했다. 
 
 찬흐어(Chanhe)강과 바흐어(Bahe)강은 고대 중국 문명을 지켜봐 왔고, 이제는 현대의 모습을 볼 채비를 갖췄다. 시안 동부에 위치한 찬바생태지구는 2004년 9월 설립됐으며 그 계획된 넓이는 129제곱킬로미터에 달한다. 중국 북서부의 첫 생태지구, 국가물생태계보호 및 복원시연지대, 국가녹색생태 시연지대다. 지난 15년 동안 지속적인 통제를 통해 찬바생태지구는 물과 도시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생태학적 사례’가 되어 글로벌 친환경 개발에 ‘중국의 지혜’로서 기여하고 있다. 
 
 한때 세계 역사에 빛났던 위대한 도시로서, 시안은 오늘날 깊은 역사와 문화적 연관을 갖춘 현대적이고 개방적이며 패셔너블한 친환경 생태 도시가 됐다. 국제 전시컨벤션 지구 설립을 계획 중인 시안 찬바 생태지구는 생태화, 국제화, 지능화를 통합한 전시컨벤션 단지인 실크로드 국제전시컨벤션센터를 건설 중이다. 이 센터는 전시, 콘퍼런스, 일대일로 국가와 지역, 도시 간 거래 및 교환을 촉진하는 포괄적 플랫폼을 제공하여 국제 협력과 개방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희 기자 press@rocketnews.co.kr
올려 0 내려 0
김성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 ‘바람은 불어야 제 맛이다’ 단오맞이 부채만들기 행사 진행 (2019-06-12 12:20:00)
양산 통도사, 2박 3일 여름 수련 템플스테이 (2019-06-12 10:37:04)
[코인이슈룸] 비트코인 점유율 ...
[기고] 잊힐까 두려워 다른 이...
설봉초, 오랜숙원 사업, 실내 ...
"새벽부터 저녁까지 쉬지도 못...
불확실한 미래, 불안한 현실…...
[코인이슈룸] 프랑스와 독일 리...
[코인이슈룸] 업비트 이어 OKex...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