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경제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데이코산업연구소, ‘2019 제품별·업체별 시장규모총람’ 보고서 발간
등록날짜 [ 2019년08월14일 18시10분 ]
사진/2019 제품별·업체별 시장규모총람 보고서 표지  

[극동경제신문] 최정범 기자 = 산업조사 전문 기관인 데이코산업연구소가 ‘2019 제품별·업체별 시장규모총람’ 보고서를 발간했다. 
 
제4차 산업 혁명의 파고가 전 산업에 빠르게 영향을 주고 있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3D프린터, 가상현실, 로봇 기술 등 산업을 혁신시키는 기술의 진보가 예상보다 빨리 진전되면서 기업의 성장과 생존을 좌우 할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적 기술의 등장이 4차 산업 혁명의 핵심기술로 불리우는 이유는 이들 기술이 새로운 산업과 시장을 형성하는 것과는 별개로 기존의 제조업과 서비스업 등 전통 산업에 응용되면서 전혀 새로운 모습으로 기존 산업을 변화시키는 원천 기술로 작동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화의 물결은 국내 기업에게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위험과 기회를 동시에 주고 있다. 분명한 것은 현재의 성공에 안주하는 기업은 머지않아 경쟁력을 상실하고 시장에서 도태 될 것이며, 선제적으로 변화에 적응하는 기업은 생존은 물론, 더 많은 사업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는 사실이다. 
 
미래산업과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통계와 데이터에 기반한 시장분석은 놓칠 수 없는 유효한 수단이다. 데이터에 기반한 정보분석은 주관적 판단의 오류를 줄여주는 현실적인 도구로서 이는 본서가 1989년 이후 매년 발행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특히 최근처럼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융합기술이 중요한 경쟁력의 원천이 되고, 사업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게 되면서 인접 산업과 이업종에 대한 이해와 분석은 점점 더 그 가치가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본서는 사업기획과 마케팅전략 수립에 도움을 드리고자 국내 주요 산업과 시장에 대한 폭넓은 2차 자료를 최대한 망라하여 소개하고 있다. 
 
앞으로도 데이코산업연구소는 신성장산업과 미래산업에 대한 조망을 통해 변화하는 산업구조를 보여주는 다양한 통계를 발굴 확대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기업의 수요에 부응함으로써 귀사의 사업경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최정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소원 “대출 갈아타기, 금융위와 대출자가 해야 할 일” (2019-08-15 18:50:00)
한-중남미 스타트업 펀드 결성… 1000억원 규모 (2019-08-14 18:00:00)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3...
금소원 “음주운전·보이스피싱...
중소벤처기업부, 원산지 표시위...
금소원 “대출 갈아타기, 금융...
벼룩시장구인구직 “직장인 5명...
데이코산업연구소, ‘2019 제품...
고령사회고용진흥원, 사회공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