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22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기업/상품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HNK한중상용한자능력시험 성적 우수자, 2019 한국 청소년기자 중국행 발대식 참여
주한중국대사관 한국우수청소년 중국 탐방
등록날짜 [ 2019년08월22일 09시40분 ]
 

[극동경제신문] 최동훈 기자 =  HNK는 HNK한중상용한자능력시험 성적 우수자들이 2019 한국 청소년기자 중국행 발대식에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취궈홍 주한중국대사는 8월 12일 주한중국대사관에서 한국우수청소년들이 참가하는 ‘2019 한국청소년기자 중국행’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HNK한중상용한자능력시험 성적 우수자를 포함한 19개 고등학교의 우수 학생 26명과 HNK한중상용한자능력시험을 주관하는 한중문자교류협회 김옥현 이사장, 한중문화우호협회 취환 회장, 한중우호문화교류재단 이시영 이사장, 한중학술문화교류협회 이기수 명예이사장, 경상북도 윤상기 하동군수가 참석하였다. 
 
추궈홍 주한중국대사는 축사를 통해 “중한 양국은 가까운 이웃이며, 문화 교류의 역사가 깊고 우호의 미담이 아주 많다. 중한 양국의 미래, 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은 모두 청소년들의 손에 달려있다”며 “양국의 지도자는 청소년 교류를 매우 중시하고 있고, 청소년들이 서로를 거울 삼아 배우고 우의를 증진시키며 중한 우호의 계승자가 될 것을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추 대사는 “학생 여러분이 이번 방문을 통해 중국의 정세를 이해하고 중국 문화를 체험하며 중한 양국의 우호 사절단이 되어 양국 국민간 우호 관계의 새로운 장을 써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중문자교류협회 김옥현 이사장은 “청소년 기자들이 이번 중국 방문 동안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고 감사한 마음을 가지며 향후 중한 우호 사업의 기초를 닦는데 힘써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9 한국 청소년기자 중국행’의 중국 탐방 여행은 8월 12일 발대식 후 중국 베이징으로 출발하여 8월 13일부터 8월 18일까지 6일간 중국외교부, 청하이성 외사부 견학 및 세미나, 베이징 및 칭하이 고적 탐방 등을 마치고 8월 18일 인천공항으로 무사히 돌아왔다. 
 
HNK한중상용한자능력시험을 주관하는 한중문자교류협회에서는 HNK한중상용한자능력시험 성적우수자를 선발하여 중국정부 장학금(CSC), 중국 대학 장학 연수 추천하고 지원하고 있으며 주한중국대사관과 중국교육부 주관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최동훈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미코스메틱 CLIV·Jejuen, 인도 최대 뷰티 체인스토어 Health&Glow 론칭 (2019-08-22 10:05:00)
스마일서브, 엠에스시와 미디어 클라우드 솔루션 전략적 제휴 체결 (2019-08-22 09:40:00)
해양수산부, 스마트 트랙식 해...
탈북민 창업가 토크콘서트 성료...
[코인이슈룸] 특집 #3, 암호화...
[코인이슈룸] 특집 #4, 디지털...
[코인이슈룸] 비트코인 300달러...
[코인이슈룸] 비트코인, 알트코...
[코인이슈룸] 비트소닉 해킹,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