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1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금융/세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인이슈룸] 아마존 독자적인 블록체인 구축
등록날짜 [ 2019년08월16일 16시05분 ]


사진 = 8월 16일/코인이슈룸 화면 캡쳐  

[극동경제신문] 최정범 기자 = 암호화폐 16일 오전 9시 시세는 비트코인이 1만 달러 선이 무너지며 좋았던 흐름이 깨진 상태에서 9,527달러까지 하락했으나 현재 회복세를 보이며 상승중이다. 알트코인은 기존의 패턴이 모두 깨진 상태로 하락세다. 관계자는 중요 이동평균선인 100일 이동평균선을 터치하고 상승하는 모습으로, 긍정적인 움직임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통해 본 오늘 시장은 시가총액 327조원, 24시간 거래량 85조원이며, 비트코인 도미넌스68.7%다. 시장이 혼조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쉬, 바이낸스, 테더 가격이 소폭 상승하고 있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은 전세계 거래소에 론칭되어 있는 2,000개 이상의 암호화폐 시세 정보를 볼 수 있는 웹사이트로, 암호화폐 시세 및 마켓캡을 보는데 있어서 공신력 있는 사이트다.
 
비트코인의 일일 차트를 보면, 어제(15일) 비트코인 가격이 시그널 없이 급락해 오후 4시경 9,600달러 선까지 하락했다. 관련 전문가는 "비트코인의 갑작스런 하락으로 매도세가 몰려 가격하락에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만달러 선 위로 회복했다.
 
이더리움 일일차트는 비트코인 행보와 비슷하게 움직여 어제(15일) 오후 3시 30분경 기준으로 178달러까지 가격이 급락했으며, 현재 187달러선을 웃돌며 가격 회복을 하고 있다.
 
거래소 순위는 전체적으로 대부분의 거래소 거래량이 상승하는 가운데 현재 디지파이넥스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은 업비트 거래량이 증가해 33위를 차지했다.
코인 360은 금일(16일) 암호화폐 시장상황이 비트코인은 소폭 상승을 이어 가고 있으나, 시장 전체적으로 혼조세 속에 뚜렷한 상승과 하락의 추세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분석했다.  
코인판은 빗썸 기준 비트코인이 한화로 천 2백 64만 7천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한국프리미엄 플러스 0%대로 김프로(김치프리미엄: 국내거래소 가격이 외국거래소 가격에 비해 비싼것) 전환되었다고 분석했다.
 
업계뉴스
 
아마존의 자사 클라우드 사업, ‘아마존웹서비스블록체인 팀’이 독자적인 블록체인을 구축했다. 2023년까지 페이스북, 월마트 등도 블록체인기술에 뛰어든다는 전망과 함께 글로벌기업들의 블록체인 도입에 대한 행보가 초미의 관심을 끌고있다.
 
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어제(15일) 암호화폐 업계에서 광복절 의미 되새기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가 거래소에 태극기를 달고 ‘코인독립만세’ 이벤트와 함께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캐셔레스트 박원준 대표는 "최근 일본의 도발과 관련해 여러가지로 혼란스럽다. 이럴때 일수록 자신의 분야에서 자긍심을 가지고 광복절의 역사적 의의를 되새기는 것이 필요하다."며 진행하는 이벤트에 대한 의미를 설명했다.
 
리플 에스크로 지갑에 약 3억 2000만 달러, 한화로 약 3,884억원에 달하는 10억개의 리플이 언락된 트랜잭션에 “8월 15일 한국의 광복절을 기억하라” 에 해당하는 영어문구, "Remember August .15th Liberation Day of Korea“ 라는 메모가 적혀 있다. 기록된 텍스트의 수정,삭제가 되지 않는 트렌젝션에 이와 같은 문구를 작성한 것은 지워질 수 없는 역사의 한 페이지인 광복절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시키는 계기다.  
 
본 기사와 관련해 암호화폐에 대한 자세한 분석과 시황 등은 코인이슈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4차산업혁명시대, 경제적 인프라의 하나로 '분산장부 기술(Distributed Ledger Technology)'인 블록체인(Block Chain)과 암호화폐(코인)에 대한 올바르고 손쉬운 이해를 위해 암호화폐전문방송인 '코인이슈룸'과 함께 블록체인, 핀테크, 암호화폐 업계현황과 이슈 그리고 암호화폐시황을 조명한 글로써, 극동경제신문과 우먼포스트 그리고 코인이슈룸 3사가 연합하여 암호화폐 자료를 토대로 작성하는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올려 0 내려 0
최정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인이슈룸] 메이저 암호화폐 뚜렷한 방향성 없는 약세, 비트코인 창시자 크레이그 라이트, 110만 개 중 절반지급 판결! (2019-08-28 14:05:00)
마하 프로젝트, 프리세일 진행 (2019-07-02 14:50:00)
가구전문 '고희관 갤러리'의 '...
서초구 구립서초유스센터 운영...
편의점을 섭렵할 웰빙 간편식 ...
중기부, 4개 산하 정책금융기관...
소상공인을 위한 인플루언서 마...
2020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
핸드폰으로 원스톱 건강검진 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