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금융/세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인이슈룸] 비트코인 9천5백 달러 부근 횡보, 텔레그램의 그램토큰 출시되나?
등록날짜 [ 2019년08월30일 13시13분 ]

사진 = 8월 30일/코인이슈룸 화면 캡쳐  

[극동경제신문] 최정범 기자 = 해외 및 국내의 전문 트레이더들이 말을 아끼고 있는 시점에서 시장 방향을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 지속되고 있다.
 
전체 추세는 하방 트랜드로 상승곡면을 기준으로 스윙관점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이것은 아래의 빨간색 선 부근에서 매수를 받아볼 수 있는 시점이라고 분석한다. 주황색으로 보이는 삼각수렴은 수렴의 형태를 끝까지 채우고 상승으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00일과 120일 이동평균선을 주요하게 보고 있으며, 현재 120일 평균선 아래로 내려간 형태로, 120일 이동평균선은 주식 트레이더들이 신뢰하는 이동평균선 중 하나다. 현재 3천 부근 상승 이후 첫번째 120일 이동평균선을 터치하고 있으며 과거 차트에, 상승 중 120일 이동평균선을 하방으로 내려온 경우는 3일 이상을 머무르지 않고 반등하였다. 상승목표가는 3천2백달러로, 하락은 8,200 부근까지 이전의 내용과 같이 열려있다.
 
현재 상승과 하락의 갈림길로 매수를 받을때, 하방할 경우 9,100~8,200 부근이 가장 매수 받기 적합한 시점으로 보이며, 9,100까지 내려 오지 않고, 상승의 모습을 보일 경우 주황색 삼각 수렴과, 작은 추세의 상단부를 돌파 후 매수에 진입하는 것을 예상하고 있다.
 
코인마켓캡통해 본 금일(30일) 시장은 시가총액 296조원, 24시간 거래량68조 원, 비트코인 도미넌스 역시 69.1%로 어제와 비슷한 수준이다. 암호화폐 대부분 하락세로 테더가 0.51% 가격 상승해 메이저 코인 중 유일하게 전환되었다.
 
비트코인의 일일차트 : 어제 오후 5시경 다시 한 번 가격 또 떨어지며 9,400달러 선을 하방 돌파했다. 이후에도 9,500달러 선을 넘지 못하며, 하락중이다. 
테더 일일 그래프 : 오늘 유일하게 상승중이며, 새벽 4시경 최고점 1달러에 거래되며 현재까지 가격 유지하고 있다.
 
거래소 탑텐 순위는 전체적으로 거래소마다 거래량 다르게 나타내고 있으며, MXC 1위로 첫 선을 보였고, 그 아래로 순위 밀린 BKEX와 라토켄이 자리하고 있다. 한국의 업비트 거래량 조금 감소해 48위다. 그 아래 비트파이넥스다. 
 
코인 360 : 전체적으로 하락세며, 0%대 가격 변동 보이는 알트코인들은 상승, 하락 반복하고 있다. 비트코인 캐쉬, 라이트코인 큰 하락률 보이며, 유독 짙은 붉은 빛 빛내고 있다.
코인판 : 빗썸 기준 비트코인 한화로 1천 1백 44만원에 거래되며, 한국프리미엄 +0%대로 오늘 김프로 전환되었다.
 
[업계뉴스]
백트가 오는 6일부터 비트코인 보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트는 트위터를 통해 ‘이번 보관 서비스는 9월 23일 출시될 비트코인 일간, 월간 선물 상품의 준비 차원에서 제공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백트 이용자들은 ‘백트 웨어하우스’에 비트코인을 보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백트 웨어하우스는 뉴욕증권거래소와 동일한 보안 수준으로 개발된 것으로 알려져있다.
 
기술 분석가인 돈알트(DonAlt)는 트윗을 통해 ‘백트 출범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낙관론에 의해 거짓 랠리가 시작되었을 수 있다’며 ‘비트코인이 약세 추세를 지속할수록 더 약해진다. 황소 즉, 강세론자는 10,350달러 선을 빨리 되찾아야 한다’고 진단했다.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이 자체 암호화폐 그램토큰을 10월 출시할 것이란 전망이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세 명의 익명 투자자를 통해, 텔레그램이 주도하는 ICO 프로젝트 ‘TON’,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에 투자했다고 주장하는 한 관계자는, 텔레그램 측이 내달 1일부터 공개적으로 플랫폼을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제는 아직 출시되지도 않은 그램토큰이 텔레그램의 인가를 받지 않은 시장에서 공공연히 거래되고 있다는 점이다. 텔레그램이 아직 구체적인 블록체인 운영 계획을 밝히지 않은 상태에서 장외거래 등을 통해 텔레그램 토큰을 산 투자자들이 TON 출시 이후 약정한 그램토큰을 한 푼도 받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텔레그램의 정식 블록체인 텔레그램오픈네트워크 TON는 오는 10월 31일 출시될 예정다. 장외거래나 소규모 거래소, 특수목적회사를 통해 그램토큰이 이미 재판매 되는 상황에서 텔레그램의 조치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본 기사와 관련해 암호화폐에 대한 자세한 분석과 시황 등은 코인이슈룸 유투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4차산업혁명시대, 경제적 인프라의 하나로 '분산장부 기술(Distributed Ledger Technology)'인 블록체인(Block Chain)과 암호화폐(코인)에 대한 올바르고 손쉬운 이해를 위해 암호화폐전문방송인 '코인이슈룸'과 함께 블록체인, 핀테크, 암호화폐 업계현황과 이슈 그리고 암호화폐시황을 조명한 글로써, 극동경제신문과 우먼포스트 그리고 코인이슈룸 3사가 연합하여 암호화폐 자료를 토대로 작성하는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올려 0 내려 0
최정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인이슈룸] 카카오톡, 삼성 암호화폐 월렛 출시! 포르투갈 암호화폐 거래 세금 면제 (2019-09-02 12:55:58)
[코인이슈룸] 비트코인 1만 달러 지지선 붕괴! 추가 하락 가능성 전망 (2019-08-29 12:20:00)
[코인이슈룸] 9월 말 백트(Bakk...
[코인이슈룸] 비트코인 점유율 ...
[기고] 잊힐까 두려워 다른 이...
설봉초, 오랜숙원 사업, 실내 ...
"새벽부터 저녁까지 쉬지도 못...
불확실한 미래, 불안한 현실…...
[코인이슈룸] 프랑스와 독일 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