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금융/세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인이슈룸] 암호화폐 전체적인 하락세! 티몬,테라의 암호화폐 서비스 싱가포르 진출
등록날짜 [ 2019년09월05일 12시40분 ]

사진 = 9월 5일/코인이슈룸 화면 캡쳐  
 
[극동경제신문] 최정범 기자 =  오늘(5일) 시가총액 322조원, 24시간 거래량 62조원으로 어제보다 축소되었으며, 비트코인 도미넌스 어제보다 더 커진 70.7%이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가격 하락세로 전환된 모습으로 이틀 간의 상승에 이어 약간 주춤한 상황이다. 비트코인 0.12% 가격 감소해 10,556 달러에 거래중이다.

비트코인 일일차트 : 오늘 새벽 5시경 고점인 10,761달러를 찍고 이후 가격 계속 하락중이다. 
바이낸스코인 일일차트 : 오늘 다소 큰 하락률 보여주고 있으며, 어제 일봉 마감 이후 계속해서 가격 떨어지고 있다. 현재 바이낸스 코인 무려 3.87%가격 감소해 21.66달러에 거래된다.

대부분의 거래소 거래량 감소하며, BKEX 거래량 다소 하락하였으나 1위 지키고 있다.  그 아래로 FatBTC, 바이낸스 자리하고 있다. 한국의 업비트, 역시 거래량 감소해 순위 떨어져 49위다.
 
코인 360 : 대부분의 메이저코인 비롯해 암호화폐 가격들 마이너스 5%이내로 하락세이며 비트코인은 어제보다 몸집이 더 커졌다.
코인판 : 빗썸 기준 비트코인 한화로 1천 2백 60만 2천원에 거래중이며, 모든 거래소에서 한국 프리미엄 마이너스 0% 마프로 나타나고 있다.

[업계소식]

 
지난 3일 코인데스크코리아와 부산광역시가 공동주최한, ‘디지털자산거래소박람회 DAXPO 2019’가 부산 해운대 파크 하얏트호텔에서 열렸다. 국내외 가상자산 취급업소인 VASP 업체 관계자들이 모여 한국의 암호화폐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VASP 관계자들은 모두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 FATF의 규제 권고안에 함께 대응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으며 , 제시 스피로 체이널리시스 규제 책임자는 ‘FATF 권고안은 완전히 새로운 내용이 아니라, 기존 금융권에 적용되는 규제를 암호자산에 적용하겠다는 것’이라며 VASP들이 능동적으로 규제에 대응할 준비를 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티몬 창업자의 암호화폐 결제서비스 테라가 싱가포르와 몽골에 진출한다. 특히 법적 리스크가 있는 한국과 달리 싱가포르에선 스테이블코인 테라로 직접 이커머스에서 결제를 시도하는 것이 큰 차별성이다. 

신현성 테라 공동대표는, 싱가포르에 들어가는 이유는 ‘지불 서비스법’을 통해 디지털 토큰의 결제가 법적으로 허용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지난 1월 싱가포르에 발의되어 올해 하반기부터 시행되는 이 법은 싱가포르의 각종 ‘페이’와 함께 암호화폐 거래소를 규율하는 법안이다.
 
전문가들은 혹시 모를 법적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규제가 마련된 곳에서 이와 같이 실시한다는 뜻으로 풀이했다.
 
 
본 기사와 관련해 암호화폐에 대한 자세한 분석과 시황 등은 코인이슈룸 유투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4차산업혁명시대, 경제적 인프라의 하나로 '분산장부 기술(Distributed Ledger Technology)'인 블록체인(Block Chain)과 암호화폐(코인)에 대한 올바르고 손쉬운 이해를 위해 암호화폐전문방송인 '코인이슈룸'과 함께 블록체인, 핀테크, 암호화폐 업계현황과 이슈 그리고 암호화폐시황을 조명한 글로써, 극동경제신문과 우먼포스트 그리고 코인이슈룸 3사가 연합하여 암호화폐 자료를 토대로 작성하는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올려 0 내려 0
최정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인이슈룸] 특집 #2, 암호화폐 거래 기본상식과 거래용어 완벽정리 (2019-09-06 12:45:01)
[코인이슈룸] 미국 금융고문기업 FIN, 가상통화업계 규제위해 새로운 금융기관 제시 (2019-09-04 17:04:10)
[코인이슈룸] 9월 말 백트(Bakk...
[코인이슈룸] 비트코인 점유율 ...
[기고] 잊힐까 두려워 다른 이...
설봉초, 오랜숙원 사업, 실내 ...
"새벽부터 저녁까지 쉬지도 못...
불확실한 미래, 불안한 현실…...
[코인이슈룸] 프랑스와 독일 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