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0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금융/세무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인이슈룸]
등록날짜 [ 2019년09월30일 14시14분 ]
 


[극동경제신문] 최정범 기자 = 코인마켓캡통해 본 금일(20일) 오늘 장 시가총액 324조원, 24시간 거래량 87조원으로 거래량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비트코인 도미넌스 어제와 비슷한 67.6%이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 상승하는 가운데 그 외의 알트코인들 가격 떨어지고 있다오늘 비트코인 0.54% 가격 증가해 10,259달러에 거래 중이며이더리움 다시 한 번 상승세 타며 4.76% 가격 증가해 현재 21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일일 차트 : 어제 오후 정오를 넘긴 시간 갑자기 만달러 아래로 비트코인 가격 하향 돌파하다가 오늘 새벽 가격선 조금씩 회복하기 시작해 현재 10,200달러 선 위를 횡보 중이.

이더리움 일일 차트 : 가격 208달러 아래 부근을 횡보하다가 오늘 새벽 이더리움 가격 갑자기 치솟으며 고점인 222달러를 찍고 현재 220달러 위를 상회 중이.

[거래소 현황]
오늘 비트코인과이더리움 가격 같이 뛰기 시작하며 대부분의 거래소 거래량도 함께 상승하고 있는데요, BKEX 거래량 16억달러를 돌파하며 1위로 올라섰그 아래로 바이낸스와 OKEX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의 업비트 순위 한단계 내려온 40위에 자리하고 있다.

코인 360 : 오늘 시장 코인 가격 여전히 상승 하락 뒤섞인 혼조세 나타나고 있으며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알트코인,이더리움,라이트코인,비트코인 캐쉬,비트코인 SV현 시각 기준 상승세로 전환되었으며특히 이더리움도 높은 상승률 보여주고 있다리플과 이오스,바이낸스 코인 등 하락세다.
코인판 : 빗썸 기준 비트코인 12,114,000원에 거래중이며 한국프리미엄 대부분의 거래소에서 -1%로 마프 나타나고 있.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은 500달러 안팎을 넘나들며 네 자리 수로 떨어졌다 다시 다섯 자리 수로 복귀하는 등 극심한 변동성을 나나내고 있다. 이런 폭락과 급락은 2주 이상 이어오던 지루한 장에서 벗어나며 하락세로 방향을 틀었다. 오늘 새벽 다섯시쯤 다시 500달러 이상 급등하며 9,804달러에서 10,376달러까지 치솟았다 

이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20192/4 분기에 강력한 포물선 랠리가 끝난 후 비트코인 가격은 이전에 가지고 있던 강세 모멘텀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현재 타이트한 트라이앵글 포메이션 안에서 바닥 다지기를 보여주고 있다고 현재 상황을 진단했다.

 

반면 다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바이브는, ‘일일 차트를 보면 9,100달러, 8,900달러, 9,700달러가 주요 지원 수준으로 작용해 비트코인이 더 떨어질 여지가 있다, 특히 비트코인의RSI 지표는 거래량이 감소함에 따라 과매수 지역에 직면하고 있다며 주요 저항 지지선은10,800달러, 11,000달러 및 11,200달러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유명 비트코인 투자자이며 트레이더인 밥 루카스는 트위터를 통해비트코인 가격이 10월 초에 로우 사이클에 도달한 후 다시는 1만 달러 정도의 가격으로 거래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이어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1만 달러 지지선 아래로 하락해 새로운 사이클 저점이 충족되면, 매수 압력이 증가하고, 장기 이동평균선에 의해 지지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상승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북한이 비트코인과 유사한 자체 암호화폐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코인텔레그래프 등 주요 암호화폐 외신은 미국 잡지 VICE의 보도를 인용해 북한이 자체 암호화폐를 개발하는 초기단계라고 밝혔다바이스는 북한의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이끄는 알레한드로베노스의 발언을 인용해,아직암호화폐 이름은 정해지지 않았고 비트코인이나 다른 암호화폐와 비슷한 형식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북한의 원화를 디지털화 할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주장에 UN주재 북한대사 대변인은 답할 수 있는 위치가 아니다라고 밝혀 해당 소식은 기정 사실화되고 있다

북한의 자체 암호화폐 개발이 국제 사회의 제재를 피하는 목적이라고 전망하고 있으며, 미국 위주의 글로벌 금융시스템을 우회하려는 것으로 쓰일지, 내년 2월에 개최되는 평양 블록체인 컨퍼런스에서 구체적인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본 기사와 관련해 암호화폐에 대한 자세한 분석과 시황 등은 코인이슈룸 유투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4차산업혁명시대, 경제적 인프라의 하나로 '분산장부 기술(Distributed Ledger Technology)'인 블록체인(Block Chain)과 암호화폐(코인)에 대한 올바르고 손쉬운 이해를 위해 암호화폐전문방송인 '코인이슈룸'과 함께 블록체인, 핀테크, 암호화폐 업계현황과 이슈 그리고 암호화폐시황을 조명한 글로써, 극동경제신문과 우먼포스트 그리고 코인이슈룸 3사가 연합하여 암호화폐 자료를 토대로 작성하는 기획기사입니다. 따라서 사실로 판명되지 않은 정보 등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올려 0 내려 0
최정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인이슈룸] (2019-10-31 14:16:13)
[코인이슈룸] (2019-09-30 14:13:26)
해양수산부, 스마트 트랙식 해...
탈북민 창업가 토크콘서트 성료...
[코인이슈룸] 특집 #3, 암호화...
[코인이슈룸] 특집 #4, 디지털...
[코인이슈룸] 비트코인 300달러...
[코인이슈룸] 비트코인, 알트코...
[코인이슈룸] 비트소닉 해킹,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