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2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경제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PMP 인증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 급여가 22% 더 높아
등록날짜 [ 2020년01월27일 18시10분 ]
  사진 / 픽사베이
[극동경제신문] 김용찬 기자 =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PMP®) 인증을 보유한 실무자가 소득 잠재력 면에서 크게 유리한 것으로 밝혀졌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PMI)가 지난 22일 발표한 ‘소득 능력: 프로젝트 관리 연봉 조사(Earning Power: Project Management Salary Survey)’ 결과, 대상국 42개국에서 PMP 인증을 보유한 응답자들이 인증을 보유하지 않은 응답자들에 비해 평균 중위소득이 22% 높다.
이번 조사에서는 전에는 포함된 적이 없는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필리핀, 포르투갈, 러시아 등 5개국이 추가됐다.
 
제11차 연봉조사에는 전 세계 42개국 3만2000명 이상의 프로젝트 관리 실무자들의 정보가 담겨있다. 격년으로 실시되는 포괄적인 연봉 조사는 프로젝트 관리 기술, 경험, 인증의 가치를 통찰한다. 이 조사는 업계를 선도하는 데이터 출처로 프로젝트 관리 실무자들이 자신의 소득 잠재력을 더 잘 이해하고 고용주, 보상위원회, 인사과 및 임원 헤드헌터 등이 연봉 범위를 더 잘 결정할 수 있게 도와준다.
 
증가하는 프로젝트 경제(The Project Economy)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적합한 기술과 자격을 갖춘 프로젝트 관리 실무자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산업 분야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의 핵심 역량이 되는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증가함으로써 보상 수준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우리의 연봉 조사는 프로젝트 관리 직책을 구하고 있는 조직과 전 세계에서 이러한 자격 충족을 위해 경쟁하고 있는 개인 모두에게 중요한 도구가 된다.
 
-수닐 프라샤라(Sunil Prashara) PMI 사장 겸 CEO-
 
조사 참여자의 약 4분의3(72%)은 연봉, 보너스, 기타 보상을 포함한 전반적인 보상이 1년 전에 비해 증가했다고 답했다. 약 4분의 1(28%)은 전년 대비 적어도 5% 증가했다고 답했다.
 
일반적인 환율을 사용해 미국 달러로 환산했을 때 프로젝트 실무자들의 중위소득은 국가별로 편차가 컸다.
 
프로젝트 실무자 중 가장 높은 중위소득을 보고한 국가는 스위스(13만2086달러), 미국(11만6000달러), 호주(10만1381달러) 순이었다. 중위소득 격차와 유사하게 연봉 인상률 또한 국가별로 다양했다.
 
하지만 조사에 포함된 거의 모든 국가에서 실무자들이 더 많은 책임을 맡는 경우 연봉이 인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큰 폭으로 오른 사례는 필리핀에서 목격되었으며 1단계 프로젝트 관리자의 중위소득이 1만7247달러에서 2단계 프로젝트 관리자는 2만4524달러, 3단계 프로젝트 관리자는 3만6167달러로 증가했다.
 
PMP 인증 자격증 보유자들은 필리핀과 인도네시아에서 연봉이 가장 많이 인상되었으며 자격증을 보유하지 못한 이들보다 80% 높은 중위소득을 보고했다.
 
올려 0 내려 0
김용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GS리테일, 한국기업데이터와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2020-02-06 10:50:00)
송도해상케이블카, 설 명절 맞아 따뜻한 나눔 실천 (2020-01-21 17:40:00)
가구전문 '고희관 갤러리'의 '...
서초구 구립서초유스센터 운영...
편의점을 섭렵할 웰빙 간편식 ...
중기부, 4개 산하 정책금융기관...
소상공인을 위한 인플루언서 마...
2020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
핸드폰으로 원스톱 건강검진 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