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1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경제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GS리테일, 한국기업데이터와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등록날짜 [ 2020년02월06일 10시50분 ]
  사진 / 왼쪽부터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 본부장과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가 중소기업과 상생하는 파트너사 신용평가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극동경제신문] 김용찬 기자 = GS리테일이 파트너사와의 상생 문화 구축과 상호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기업데이터와 힘 모은다.
 
GS리테일은 2월 5일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한국기업데이터 본사에서 ‘중소기업과 상생하는 파트너사 신용평가 업무제휴(이하 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는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 본부장과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를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MOU를 통해 GS리테일과 한국기업데이터는 파트너사와의 건전한 상거래를 위한 재무 상태 점검과 신용평가 진행에 협력하고 이를 지원한다.
 
GS리테일은 한국기업데이터와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매년 1000개가 넘는 파트너사들이 진행하는 기업 신용평가 서비스에 비용 절감 혜택과 재무 자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파트너사의 신용관리와 거래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이로써 파트너사의 발전과 성장에 도움이 되어 궁극적으로 중소기업의 재무 건전성 확보와 경쟁력 강화는 물론 건전한 상거래 문화정착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유통업체와 기업 신용평가 전문기관의 강점을 살린 차별화 서비스개발을 위해 공동 협력할 계획이다. 또 국내 중소기업들의 발전에 보탬이 되고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활동들을 다각적으로 모색할 방침이다.
 
GS리테일은 국내의 기업 신용정보와 평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기업데이터와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파트너사의 업무와 비용부담을 줄이며 신용관리와 재무 건전성 확보에 보탬이 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파트너사들의 경쟁력 강화와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상생 활동을 펼치며 더불어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업데이터는 신뢰도 높은 신용평가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에 대한 신용대출 활성화와 건전한 신용 상거래 촉진을 위해 국책기관 및 민간 금융기관이 공동 출자해 2005년 설립한 국내 최고의 기업 신용조사 및 평가 전문기관이다.
 
올려 0 내려 0
김용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PMP 인증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 급여가 22% 더 높아 (2020-01-27 18:10:00)
가구전문 '고희관 갤러리'의 '...
서초구 구립서초유스센터 운영...
편의점을 섭렵할 웰빙 간편식 ...
중기부, 4개 산하 정책금융기관...
소상공인을 위한 인플루언서 마...
2020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
핸드폰으로 원스톱 건강검진 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