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2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기업/상품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바이러스에 대응하는 방법, '1만원대 1인용 공기청정기'
등록날짜 [ 2020년02월10일 20시20분 ]
사진 / 디스코밸리, 퍼스널공기청정기 ‘파인플러그
[극동경제신문] 김용찬 기자 = 코로나 바이러스가 휘몰아치고 있는 때, 1인용 공기청정기가 저렴한 1만원대 가격으로 출시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휴대용 퍼스널 공기청정기 제품 파인플러그가 바로 그것!
 
파인플러그는 10cm X 7cm의 컴팩트한 사이즈와 185g이하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이다. 기존에 소비자들이 소유하고 있던 휴대용 선풍기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책상에 거치하거나 별도의 거치대를 이용해 유모차, 차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파인플러그의 성능 실험에서 성인 남성이 휴대용 선풍기를 들고 바람을 쐬는 상황을 가정하여 70cm를 기준으로 좁은 원형 구멍을 통과하는 공기의 질을 측정했다. 해당 성능 실험을 통해 단 15초 만에 미세먼지 수치가 나쁨 단계에서 매우 좋음 단계로 바뀌는 것이 확인됐다.
 
또 다른 성능 실험에서는 초미세먼지 수치가 999㎍인 30L의 공기를 단 1분 만에 15㎍ 이하로 정화하는 결과를 도출했다. 또한 청정공기 송출 거리 측정 실험을 통해 2m까지 안정적으로 도달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 송출거리 측정 실험은 1인 가구의 공간에서 파인플러그를 통한 청정공기가 순환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소음 실험을 통해서 파인플러그의 실리콘 바디가 휴대용 선풍기의 진동과 바람의 소리를 흡수하여 최소 3 데시벨에서 최대 6 데시벨까지 소음 수치가 낮아진 것을 확인했다.
 
위와 같은 성능 실험 테스트는 5W 휴대용 선풍기를 가지고 측정한 결과치로 제조사 및 브랜드 별 휴대용 선풍기의 성능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다.
 
기존의 공기청정기가 공기를 흡입하고 토출하는 펜과 정화 필터의 단순한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펜에 들어가는 다양한 부품의 비용과 높은 생산 원가, 복잡한 인증 비용 때문에 높은 구매가로 공급되어왔다. 하지만 이에 비해 파인 플러그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파인플러그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국내 최초 페이퍼컵 아티스트 김수민 작가와의 컬래버래이션을 통해 패셔너블한 아이템으로 출시되었다. 해당 제품은 3월 1일까지 와디즈에서 리워드 펀딩이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김용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상공인을 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소상공인 패키지’ (2020-02-14 21:00:00)
3% 연비절감 하려면, 쉘 힐릭스 ‘강남 플래그쉽 스토어’로! (2020-02-10 20:10:00)
가구전문 '고희관 갤러리'의 '...
서초구 구립서초유스센터 운영...
편의점을 섭렵할 웰빙 간편식 ...
중기부, 4개 산하 정책금융기관...
소상공인을 위한 인플루언서 마...
2020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
핸드폰으로 원스톱 건강검진 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