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2년09월2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정책/동향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기청,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전통시장의 글로벌화 촉진
- 중기청-한국관광공사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등록날짜 [ 2016년07월11일 23시35분 ]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김영호)는 전통시장을 세계적 관광명소로 육성하기 위해 7월 10일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은 문화 및 관광자원, 상품 등 우수한 컨텐츠를 보유한 전통시장을 선별하여 한국 특유의 활기와 문화를 느낄수 있는 공연, 문화체험을 제공하고, 외국인 대상 가이드 배치 및 편의시설 설치 등 글로벌 수준의 쇼핑환경 조성을 통해 전통시장을 외국 관광객의 필수 관광코스로 개발함으로써 전통시장에 활력을 부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와관련, 중소기업청의 전통시장 육성정책 역량과 한국 관관공사의 관광상품 개발, 관광객 유치 등의 인프라를 전통시장에 접목하여 전통시장의 글로벌화를 촉진한다.
 

중소기업청에서는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정책 마련 및 사업비 보조,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 협력 사업 발굴·추진, 글로벌명품시장의 공동홍보 등을 진행하고, 한국관광공사는 사업추진에 필요한 인력과 국내․외 지사를 활용하여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기획․홍보․유통․마케팅 역량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사업의 성과제고 및 원만한 진행을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중소기업청은 지난 4월 글로벌명품시장 육성대상 6곳을 선정하고, 신세계 다음카카오 등 대기업과 협업을 통한 사업추진단 구성을 협의하였다.(서울남대문시장, 부산국제시장, 대구서문시장, 청주육거리시장․성안길상점가 연합, 전주남부시장, 제주동문시장연합)


이번 한국관광공사와의 업무협약으로 인해 정부, 지자체, 대기업, 공기업 및 전통시장 등 사회 각계의 역량을 결집하는 기반이 마련되어 글로벌명품시장 육성 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전통시장의 글로벌화를 위한 각계의 협업체계가 마련된 만큼 우리 전통시장의 고유 특색을 살려 세계인이 즐겨 찾는 명품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김영호 사장직무대행은 ‘‘정부의 적극적인 의지와 예산 지원이 있는 만큼 한국관광공사가 서울 광장시장, 춘천 낭만시장 등에서 추진한 상품개발과 판촉활동의 경험을 살려 전통시장이 매력적인 관광자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최창훈 전문기자 press@rocketnews.co.kr
올려 0 내려 0
최창훈 취재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행자부 “추석맞이 선물…우체국쇼핑에서 마을기업 상품으로 장만 가능” (2016-09-06 22:41:58)
영남내륙의 신 성장동력『영천고경일반산업단지』 (2016-06-17 10:02:12)
수능 마친 수험생, 뭉친 근육 ...
가구전문 '고희관 갤러리'의 '...
서초구 구립서초유스센터 운영...
편의점을 섭렵할 웰빙 간편식 ...
중기부, 4개 산하 정책금융기관...
소상공인을 위한 인플루언서 마...
2020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