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0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MICE > 상담회/컨퍼런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IWPG, 평화 컨퍼런스 ‘ONLY PEACE' 개최
“한반도 통일과 전쟁종식을 위한 국제법 제정 촉구”
등록날짜 [ 2017년08월31일 10시10분 ]
 지난 30일(현지시간) 한미 국방장관회담을 개최하고 양국 장관은 가속화되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한미 미사일지침 등 안보현안을 점검했다. 
 
 그런데 이보다 하루 앞선 29일, 100여명의 여성들이 한반도 통일의 방향과 전쟁종식,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국제법 제정의 필요성을 촉구하기 위한 평화 컨퍼런스, ‘ONLY PEACE'를 개최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한국본부(본부장․윤현숙)와 서울경기남부지부(지회장․이규애) 연합으로 기획된 행사로, 여성의,여성에 의한, 여성의 힘으로 만들어진 평화 컨퍼런스다.
 
▲ (사)세계여성평화그룹 한국본부와 한국경기남부지부가 29일 평화 컨퍼런스 'ONLY PEACE'를 개최했다.(사진제공=IWPG)
 
 29일 서울 강동구민회관에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는 임춘희 의원의 축사와 함께 <한반도 통일과 전쟁종식>, <전쟁종식을 위한 실행 방안>,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 촉구 실행방안> 등의 발제가 짜임새 있게 발표되었다.

 첫번째 발제를 맡은 최정범 대표는 <한반도 통일과 전쟁종식> 발제에서 한국전쟁 발발의 원인과 결과, 전쟁으로 인한 국민의 피해 사례 등을 발표했고, 한반도 통일의 당위성과 이를 위해 여성들의 노력과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더불어 최대표는 "전쟁을 직접 겪어보지 못한 내가 글과 말로 전쟁에 대해 논한다는 것이 너무 부끄럽다."며 "그럼에도 이제는 여성이 전쟁이라는 전세계적 문제안에서 피해자가 아닌 IWPG와 같이 평화의 메신저 역할을 하는 주체자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전했다.
 
 황효진 의원은 <전쟁종식을 위한 실행 방안>에서 현 국제법의 특징을 살펴보며, 가장 큰 문제점으로 첫째, 국제 사회 전체를 아우르는 권력 기구의 부재로 국내법에 비해 국제법은 법 제정과 적용, 집행의 어려움이 있다는 것, 둘째, 현 국제법에는 전쟁을 종식하고 평화를 이루기 위한 확실한 법, 조항이 없다는 것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독일 통일의 주역은 시민들의 자유와 평화를 향한 갈망이 계기가 됐다.”면서 “시민들의 자발적인 연합과 노력이 우선되고, 나아가 평화 국제법이 제정된다면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는 꿈이 아닌 현실이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 오른쪽부터 탈북여성 신지혜(가명), 임춘희 강동구의원, 윤현숙 IWPG한국본부 본부장․황효진 전(前)안산시의원 최정범 극동경제신문대표 (사진제공=IWPG)
   
 IWPG 한국본부 윤현숙 본부장은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 촉구 실행방안>에서 지구촌 평화 단체 HWPL[(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에서 선보인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을 토대로 한 전쟁종식 평화 국제 법에 대해 소개했다. 
 
  “IWPG는 전 세계 회원들과 평화 캠페인을 하며, UN 여성 단체 대표들과 연합하여 평화 국제법 마련을 위해 뛰고 있다.”며 “전 세계 여성들과 청년들이 함께 자국 대통령, 장관, 국회의원에게 평화 국제법 제정을 촉구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탈북 여성 신지혜(가명) 씨는 자유와 평화에 대한 열망과 목숨 걸고 탈북 했던 과정을 소개하고, 더 나은 평화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자신도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신씨의 증언에 참석자들은 북한의 안타까운 현실에 눈물을 흘렸다.   
 
 
▲ 평화 컨퍼런스 'ONLY PEACE'에 100여 여성들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매웠다 .(사진제공=IWPG)
 
 한편, IWPG는 사랑하는 자녀들을 전쟁으로부터 보호하고, 후대에 평화의 세계를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창설된 비영리 평화 단체이다. 대한민국을 본부로 전 세계에 지부를 두고 있으며 국경, 인종, 종교, 이념을 초월해 ‘어머니의 마음’으로 전쟁종식과 세계평화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최동훈 기자 press@rocketnews.co.kr
사단법인 세계여성평화그룹 자세히 보기 ►  

 
올려 9 내려 0
최동훈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에너지공단, 오는 20일 4차 산업혁명 관련 미래전략 세미나 개최! (2017-09-12 10:10:44)
남해안 관광활성화 투자유치 설명회 열려 (2017-08-25 10:13:49)
가을밤을 연 한국국민악회의 제...
15만 명이 찾은 성공한 지역축...
여러 대 동시충전 가능한 전기...
서울시, 장거리 운행 등 8개 버...
서울까지 상경한 제21회 단양온...
공공주택사업자, 분양전환 시 ...
재개발과 재건축, 차이점은 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