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0월2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경제 > 정책/동향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 대통령, IMF 총재에 ‘사람중심 경제’ 지원 요청
등록날짜 [ 2017년09월11일 17시03분 ]
[아유경제=유준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청와대 본관에서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를 접견하고 세계 경제의 흐름과 한국 정부의 경제 정책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문 대통령은 라가르드 총재에게 "한국 정부는 `사람중심 경제`를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으로 정하고, 성장의 과실이 경제 전반으로 골고루 확산하는 소득주도형 성장이 실현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재정의 적극적 역할과 내수ㆍ수출 간 균형을 강조한 IMF의 정책 권고에도 부합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IMF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한다"며 "IMF가 포용적 성장 실현을 위한 정책제안과 연구활동을 확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라가르드 총재는 이에 "경제성장의 혜택이 광범위하게 공유될 때 성장은 더 강화되고 지속성이 있다"면서 "한국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경제 정책 방향이 IMF가 강조하는 포용적 성장에 부합하는 것으로 평가한다"고 말했다. 특히 "한국의 공정경제 정책이 진입 장벽을 낮춰서 유망기업의 신규진입을 촉진하고, 재벌의 과도한 시장지배를 막아 생산성을 제고하고 포용적 성장에도 기여할 것"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에 동의하면서 "공정한 경쟁과 재벌개혁이 기업의 국제경쟁력을 높여 궁극적으로 기업에도 도움이 되고 성장 잠재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또 문 대통령과 라가르드 총재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진과 성별 격차 해소가 매우 중요한 경제 정책 방향이라는 데 공감했고, 한국 정부의 여성 장관 30% 임명과 육아휴직 급여 인상 등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유준상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맹분야의 불공정 관행을 근절하기 위한 대책이 본격 추진 (2017-09-14 18:37:03)
세계식량가격지수, 4개월 만에 하락세로 ‘급선회’ (2017-09-11 12:27:47)
가을밤을 연 한국국민악회의 제...
15만 명이 찾은 성공한 지역축...
여러 대 동시충전 가능한 전기...
서울시, 장거리 운행 등 8개 버...
서울까지 상경한 제21회 단양온...
공공주택사업자, 분양전환 시 ...
재개발과 재건축, 차이점은 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