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MICE > 축제/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4회 서울시 청소년 단편영화제 개최… 어른들과 다른 ‘시선’
등록날짜 [ 2017년09월26일 15시16분 ]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서울시가 이달 30일 서울 대한국장에서 청소년의 진로 고민을 함께 나누고자 영화와 관련된 꿈을 키우는 청소년을 위해 `제4회 서울시 청소년단편영화제(SYMF4)`를 개최한다.

26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시청소년단편영화제는 2014년 1회를 시작으로 매년 70~80여편의 단편영화가 모집돼 공정한 예선심사를 통하여 선발된 작품을 영화제 본행사에 상영했다.

역대 SYMF에서는 사전에 모집한 성인 청중단 100명이 넘는 관객과 영상을 제작한 청소년감독과의 질의응답을 나누는 시간을 통하여 세대 간, 계층 간의 소통의 장을 열어 영화제의 주제에 따라 청소년과 성인 간의 성숙한 대화를 나눌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영화제는 영상분야에 관련한 진로와 적성을 지닌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의 장임과 동시에 그들이 직접 제작한 미디어(영상물)의 시청을 통해 세상을 표현하고 시민들과 함께 10대들이 바라보고 생각하는 `생명`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세대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2017년 현재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소년들이 어떤 시점으로 `생명`에 대한 주제로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심사 방법은 청소년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상영하고 심사위원들의 채점과 입장할 때 지급되는 관객 심사표로 관객들의 점수를 합산해 시상식이 진행된다. 심사위원의 심사평과 더불어 관객과의 질의응답(GV)을 통해 자신이 제작한 영화의 세부적인 내용을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심사기준은 기획부문, 제작부문, 완성도를 중심으로 채점하며 선정된 작품에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드림상, 장려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행사 당일 진행된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드림상, 장려상은 소정의 상금(순서대로 50, 30, 20, 10, 5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제4회 서울시 청소년단편영화제 참가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3일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강남구 삼성동 소재) 5층 `드림숲`에서는 청소년단편영화제에 참여한 청소년성문화센터동아리 다양성 친구들이 데이트폭력과 생명과 관련된 SYMF4 제출 작품의 사전 시사회와 영상 제작에 관한 비법과 노하우를 전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이 고민하는 진로와 관련해 영화감독 및 영상제작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의 이야기를 듣고 자유롭게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바 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진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까지 상경한 제21회 단양온달문화축제, 29일 개막! (2017-09-27 14:20:10)
'2017 IWPG 네트워크 포럼'에서 세계여성지도자들 전쟁종식 세계평화 위한 ‘평화 국제법 제정’ 촉구 (2017-09-23 13:30:00)
2017 하이서울 우수상품 소싱페...
170개 중소기업이 500여건의 수...
하이서울 우수상품 소싱페어 2...
미세먼지 11월부터 급상승, 건...
[기자수첩] 청년들의 내 집 마...
[기자수첩] 트럼프 대통령 방한...
[기자수첩] 이제는 폭력까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