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2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MICE > 축제/행사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7 승마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등록날짜 [ 2017년11월14일 12시08분 ]


[아유경제=최중현 기자] 최근 일산 원마운트 건너편 부지에서는 도심 속에서 승마 체험을 할 수 있는 `2017 승마 페스티벌-Enjoy Horse Festival`이 개최됐다.

지난 11일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도심 속에서 즐기는 승마`를 컨셉으로 총 1만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 등 다양한 관람객들이 방문하여 축제를 즐겼다.

이번 행사는 승마 경기존에서 진행된 4개 경기와 말 옥션, 말 체험 존의 승마체험과 말 먹이 주기, 플레이 존의 놀이시설(4개 프로그램), 참여 이벤트 존(9개 프로그램), 직업체험 존(6개 프로그램) 총 5개의 존, 20여 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화창한 주말 오후를 즐거운 웃음 소리로 가득 채웠다.

특히 말 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어린이들이 직접 말을 타볼 수 있는 승마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 도심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승마 프로그램을 비롯한 모든 체험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되어 행사장을 방문한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말을 주제로 한 사생대회가 함께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페스티벌이 진행된 2일간 함께 개최된 이번 사생대회는 선착순 현장접수로 이루어 졌으며, 120명에 달하는 어린이들이 참여해 총 24명의 어린이가 수상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페스티벌 주최 측은 아직까지 적지 않은 사람들에게 승마가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어린 시절부터 말 뿐만 아니라 승마에 관한 좋은 경험과 제대로 된 교육이 뒷받침 된다면 건강한 승마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최중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립북부장애인복지관, ‘도시, 정원을 품다’ 개최 (2017-11-14 12:01:29)
2017 하이서울 우수상품 소싱페...
170개 중소기업이 500여건의 수...
하이서울 우수상품 소싱페어 2...
미세먼지 11월부터 급상승, 건...
[기자수첩] 청년들의 내 집 마...
[기자수첩] 트럼프 대통령 방한...
[기자수첩] 이제는 폭력까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