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건설/부동산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민단체 “이달 발표 예정인 주거복지로드맵에 후분양제 포함돼야”
등록날짜 [ 2017년11월16일 16시58분 ]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시민단체들이 잇따라 정부가 이달 중 발표 예정인 주거복지로드맵에 후분양제가 포함돼야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지난 15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민달팽이유니온, 참여연대 등 시민단체들은 "국토교통부는 11월 중 발표 예정인 `주거복지로드맵`에 후분양제, 전월세 상한제, 전월세 계약갱신제도를 포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00원짜리 볼펜조차 만져보고 써보고 사는 것처럼 아파트도 다 짓고 난 다음에 팔아야 한다"며 "후분양제는 소비자 보호, 투기 근절, 부실시공 방지 등을 위해 당연히 시행됐어야 하는 정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건설업계도 당장은 자금난을 이유로 후분양제를 반대하지만, 필요성만큼은 인정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더는 부실시공과 선분양 투기 조장에 의한 피해를 보지 않도록 후분양제를 당장 이행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 이들은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 시절 `전월세 인상률 상한제`와 `임대차 계약 갱신 청구권 단계적 도입`을 약속했는데, 현재 청와대와 국토부는 통계 구축 및 인센티브 도입 등이 선행돼야 한다며 소극적인 태도를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서민ㆍ세입자들은 폭등하는 전월세와 2년마다 이사 걱정에 시달린다. 주거 안정을 위한 정책 도입에 어떤 조건도 있어서는 안 된다"며 "청와대가 관료에게 끌려다니지 말고 부동산 패러다임을 바꾸는 데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서승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재개발ㆍ재건축 정비구역에서 지역주택조합사업 추진하면 ‘처벌’ (2017-11-16 16:59:23)
잠실주공5단지 재건축, 속도 낸다!… 내년 상반기 사업시행인가 ‘정조준’ (2017-11-16 16:33:57)
2017 하이서울 우수상품 소싱페...
170개 중소기업이 500여건의 수...
하이서울 우수상품 소싱페어 2...
미세먼지 11월부터 급상승, 건...
[기자수첩] 청년들의 내 집 마...
[기자수첩] 트럼프 대통령 방한...
[기자수첩] 이제는 폭력까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