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오피니언 > 김용필기혈운동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혈운동으로 틀어진 골반 바로 잡기
등록날짜 [ 2016년12월22일 11시40분 ]
골반이 틀어지는 원인과 질병

골반은 인체의 기둥인 척추의 받침대이고, 척추와 고관절, 그리고 무릎관절을 이어주는 몸의 중심이 되며, 종족을 보존하는 생식기를 보호하는 가장 중요한 신체 부위이다. 평소 습관적으로 잘못된 생활 자세, 짝다리로 서있는 자세, 다리 꼬고 앉는 자세, 양다리를 나란히 한쪽 방향으로 하고 비스듬히 앉는 자세, 한쪽 무릎을 세우고 앉는 자세, 팔자 걸음, 안짱 걸음, 비대칭운동, 노화, 출산, 만성 스트레스, 척추 디스크나 협착, 사고 등의 원인으로 골반이 틀어지게 된다.


  [골반이 틀어지는 구체적인 원인]

  1. 푹신한 쇼파에서습관적으로 옆으로 누워 있는 경우
  2. 잠잘 때 한쪽방향으로만 누워자는 경우
  3. 컴퓨터를 할 때 모니터가 정면에 두지 않고 한 옆으로 치우쳐서 일하는 경우
  4. 다리를 꼬거나 양쪽 다리를 한쪽 방향으로 하고 비스듬히 앉는 자세
  5. 한쪽 다리만 세우고 앉는 자세
  6. 쪼그리고 앉아 한쪽 무릎에 힘을 주고 일하는 자세
  7. 한쪽 다리에 몸의 중심을 두고서 짝다리로 서있는 자세
  8. 한쪽 무릎이 안 좋아 다른 한쪽 무릎에 힘을 주고 걷는 경우
  9. 11자가 아닌 안짱걸음이나 팔자걸음으로 걷는 경우
 10. 한쪽 방향으로만 힘을 주는 비대칭운동(골프, 축구, 배드민턴,탁구,테니스 등)
 


골반이 틀어지게 되면 고관절의 위치도 좌우 평형이 맞지 않아 양쪽 다리의 길이가 달라진다. 

이것은 신체 내부의 장부 위치를 틀어지게 하는 요인이 되고, 기혈(氣穴)순환을 방해하는 원인이 되며, 신체의 밸런스를 깨뜨려 결국 몸의 중심인 척추 질환을 야기시킨다. 따라서, 하체로 내려가는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는 것은 허리통증, 좌골신경통, 다리통증, 요실금, 전립선염, 서혜부 관련 질환, 고관절염과 무릎관절염 등의 원인이 된다. 


[사진설명 :골반 상하좌우 변위는 척추변위를 야기하며, 고관절 위치가 달라짐에 따라 양쪽 다리 길이가 차이나고 틀어진다.]


그리고 양쪽 다리의 길이가 다른 상태에서 골반 주위의 근육이 굳어지면 걷는 자세도 밸런스가 맞지 않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신체의 평형이 불안정해 근력이 약해지면서 쉽게 넘어지는 원인이 된다. 더불어 다리의 부종, 저림, 쥐가 나거나 냉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틀어진 골반 상태가 지속되면 골반에 붙어있는 근육인 중둔근, 소둔근, 이상근도 딱딱하게 뭉치면서 기혈순환 또한 비정상적일 수 밖에 없다. 따라서 근육 속을 통과하는 신경과 혈관들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골반 속에 있는 비뇨 생식기로 흐르는 호르몬과 혈행(血行)이 좋지 않게 되면서 다양한 질환이 오게 되는 것이다. 


  [골반 틀어짐으로 인한 질병]

  1.  골반저근 약화로 인한 요실금 (임신, 출산, 노화)
  2.  요통, 좌골 신경통, 척추 디스크나 협착, 관절염, 다리 저림, 다리 부종, 발냉증
  3.  복부 비만, 만성피로, 스트레스로 인한 근육경직, 소화불량
  4.  만성 변비, 방광염, 전립선염, 요실금, 변실금
  5.  노화로 인한 다리관절 약화 및 근력 약화
 


골반 틀어짐과 골반근육의 경직, 유연성 약화는 골반 내부의 자궁과 방광, 대장을 지탱하며 요도와 질, 항문의 수축이완 운동을 담당하는 골반저근의 약화로 악순환을 면치 못하게 된다. 게다가 노후나 늘어난 뱃살로 인해서 하복부 근육의 힘마저 줄어 들면서 요실금이 오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생활 속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골반근육 강화훈련을 한다면 자신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생일 선물이 될 것이다.

덤으로 골반교정 기혈(氣穴)테라피를 통해 업그레이된 인생을 선물해 방광염이나 비뇨관련 질환을 예방해 보자.
늦었다고 생각하는가? 귀찮다고 미루고 싶은가?
지금 이 순간이 가장 빠른 순간이며, 바로 이 순간이 가장 젊은 순간이다. 백세인생을 살아야 할 현대인들이라면 지금부터라도 내 몸의 기를 다스리는데 남은 반평생을 할애하는 것이 아깝지 않을 것이다.
자! 지금부터 함께 시작해보자!

골반교정 기혈(氣穴)운동 방법

 1. 골반교정 기혈운동 
    1)  바르게 앉아서 양발 외측을 붙인채 고개를 들고 양손으로 무릎을 잡고서 깊게 숨(숨을 들여마심) 항문 괄약근을 조이면서 상체의 체중을 이용하여 무릎을 누르고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2)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머리가 바닥에 닿으면 천천히 날숨(숨을 내쉼)을 하면서 상체를 들면서 항문 괄약근을 풀면서 척추를 세우고 어깨를 약간 뒤로 해서 상체를 펴고 앉는다. (1.2동작 반복)


2. 벨트 골반교정 기혈운동
    1)  골반을 골반교정 밸트로 꽉 조인다.
 

    2)  편안하게 누운 채 무릎을 세우고서 깍지를 낀 손으로 무릎을 붙여서 잡는다.
 


    3)  천천히 들숨을 하며 머리를 들어 올리고 항문 괄약근을 조여준다.

    4)  천천히 날숨을 하며 머리를 내리면서 서서히 항문 괄약근을 풀어주고, 두 다리는 붙인 상태에서 무릎을 펴고 발목은 안쪽으로 꺾어 준다. 
 


    5)  두 다리를 번쩍 위로 들면서 그 반동으로 일어나 앉고 다시 앞뒤 구르기를 반복한다.
         이 때 두 발을 모아서 틀어지지 않도록 하고 두 무릎을 잘 붙여서 굴러야 한다.
 


 

    6)  앞뒤 구르기가 잘되시는 분은 두 다리를 위로 쭉 뻗어서 발끝이 바닥에 닿도록 스트레칭을 해 준다. 이 동작은 골반교정 효과뿐만 아니라 척추 교정효과와 유연성  강화에 좋다. (1.2.3.4.5.6 동작 반복)


    ※  유연성이 많이 떨어지시는 분은 구르기를 충분히 연습하다가 서서히 다리가 머리 뒤로 넘어가서 발끝이 바닥에 닿도록 하는 것이 좋다. 모든 운동은 충분하게 기본 몸풀기 기혈운동을 한 후에 자신의 신체 유연성 상태를 고려해서 조금씩 강도를 높이는 것이 좋다.
 

3. 골반교정 근력강화 기혈운동
    1)  양팔을 편안하게 양 옆에 두고서 손바닥은 바닥을 향하도록 하여 중심을 잡는다.


    2)  아래와 같이 엉덩이를 들면서 천천히 들숨을 하고 항문 괄약근을 조이면 둔부 둔근, 소둔근, 요방형근 뿐만 아니라 다리 모든 근육의 근력 향상과 뱃살 빼기 효과 및 척추교정 효과에 좋은 골반교정 근력강화 기혈운동이다.

 

 

    3)  둔부를 위로 든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호흡을 하면서 엉덩이를 앞뒤좌우로 가볍게 흔들어 주면 척추교정 및 틀어진 골반 교정 효과와 굳어진 근육의 유연성이 좋아진다.

   
    4)  마지막 동작은 머리를 뒤로 젖혀서 백회혈을 바닥에 닿도록 하여 경추교정과 뇌의 기혈순환을 촉진하는데 상당한 효과가 있다. 유연성이 떨어지는 분은 바로 머리를 뒤로 젖히지 않고 사전에 충분하게 목 회전운동을 한 후 서서히 머리를 뒤로 젖히는 것이 좋다.


4. 좌우대칭 신체평형 기혈운동

    1) 바른 자세로 양쪽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더 넓게 11자로 벌리고 서서 양손을 모은 손의 중심이 코끝과 가슴 정중앙 (전중혈)과 일직선이 되도록 맞춘 후 천천히 앞으로  숙인다.

 

   


    2) 이 때 머리를 들어서 고개를 뒤로 젖히고 반드시 양쪽 다리 무릎 뒤쪽의 오금을 펴주면 양쪽 다리 근육에 힘이 들어 가면서 틀어진 골반뼈가 원래의 바른 자세로 오게 된다.


    3) 좌우대칭 신체평형 기혈운동을 하기 전후(前後)로 위와 같이 허리에 손을 얹고서 천천히 뒤로 젖혀주어서 척추와 허리 근육을 반대 동작으로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
.

제기혈도아카데미 원장 月仙 김용필 beijingseoul@daum.net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 (대우도씨에빛 1차) 8층 802호

올려 0 내려 0
김용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감기예방 심폐기능 강화 기혈운동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감기예방 심폐기능 강화 기혈운동 (2017-01-23 18:20:00)
현대인의 만성병, 어깨통증 해결하는 어깨건강 기혈운동 (2016-11-14 14:14:12)
2017 하이서울 우수상품 소싱페...
170개 중소기업이 500여건의 수...
하이서울 우수상품 소싱페어 2...
미세먼지 11월부터 급상승, 건...
[기자수첩] 청년들의 내 집 마...
[기자수첩] 트럼프 대통령 방한...
[기자수첩] 이제는 폭력까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